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코다리조림 만드는법 맛집에서 느낄 수 있는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코다리조림 맛집에서 맛볼 수 있는

코다리조림 양념장 찾아서 온 분들 위한

코다리찜(코다리조림) 레시피 준비했어요!!

진짜 사 먹던 맛이랑 똑같아서 자신만만!

지난번에는 코다리 대신에 양태(장대)로

코다리조림 양념으로 양태(장대) 조림했는데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손질 코다리 주문해서

제대로 진짜 코다리조림 해먹었어요~

 

 

 

 

코다리조림 만드는법

 

 

 

 

코다리는 가공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갖는 명태의 한 종류로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

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하는데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으로 그 맛이 일품이에요!

 

 

 

 

 

필수재료

코다리2마리/무/양파반개/대파반컵

청양고추1개/간장6T/맛술5T/고춧가루4T

올리고당1T/다진마늘1.5T/기름1T/매실청1T

 

선택재료

감자大1개/떡볶이떡/홍고추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코다리는 손질되어 있는 코다리 사용해서

물로 한 번 씻어주기만 했어요!

감자랑 떡도 넣을 거라서 코다리는

8조각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코다리조림 양념>

간장6T/맛술5T/고춧가루4T/올리고당1T

다진마늘1.5T/기름1T/매실청1T

 

양념장은 한꺼번에 넣으면 돼서

한곳에 미리 섞어 준비했어요~

 

 

 

 

 

 

1cm 크기로 자른 무를 웍팬에 깔아주세요

 

 

 

 

 

 

감자도 1cm 크기로 잘라 무위에 깔아주세요

 

 

 

 

 

 

준비한 코다리를 올려준 후

 

 

 

 

 

 

코다리조림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물 500ml(2.5컵)를 넣고

 

 

 

 

 

 

뚜껑을 닫고 강불로 25분간 끓여주세요

 

 

 

 

 

 

25분간 끓여주면 이렇게 조려져요!

 

 

 

 

 

 

준비한 양파와 파를 넣고

 

 

 

 

 

 

떡볶이 떡 10개 정도 넣어준 후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어슷 썰어 넣어주세요

 

 

 

 

 

 

잘 섞어준 후 강불로 5분간 더 끓여주세요

 

 

 

 

 

 

그럼 코다리조림 맛집 그대로 재현한

맛있는 코다리조림 완성이에요!

 

 

 

 

 

 

코다리조림 양념장 찾는 분들 저만 믿고

꼭 한 번 따라서 만들어 보세요!!

지난번에 장대조림도 이 양념으로 해먹고

반해서 요즘엔 코다리조림 안 사먹어요ㅋㅋㅋ

 

 

 

 

 

 

제 레시피대로 정확히 따라 해서

맛없으면 제가 코다리조림 사드릴게요ㅎㅎ

그 정도로 사먹던 맛이랑 진짜 똑같아요!

 

 

 

 

 

 

지난번에는 장대(양태)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코다리로 만들었더니 찐코다리조림!

생선도 같은 흰 살 생선인데 생선마다

맛이 다른 것 보면 너무 신기해요~

 

 

 

 

 

 

무조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코다리조림은 양념이 맛있어서 무도 먹어요!

근데 남편은 아예 무를 안 먹어서 무는 남고

감자를 다 먹었어요ㅎㅎ 감자 짱맛탱!!

 

 

진짜 코다리조림 양념 코다리조림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소스로 양태(장대)조림 만들기

반건조 생선인 양태(장대)로 조림해먹었어요~ 양태(장대)는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생선으로 단백질과 인, 칼륨 등 무기질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영양적으로도 우수한 생선이에요 쏨

happier-y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