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국물떡볶이 황금레시피 떡볶이 재료 박막례 떡볶이 레시피

728x90
반응형

 

 

냉장고에 떡볶이 떡도 있고 어묵도 있으면 뭐다?

바로 떡볶이 아니겠습니깡!!ㅎㅎ 재료들이 전부 집에

있는데 떡볶이를 안 해먹는 건 죄입니다!!ㅋㅋㅋㅋㅋ

사실 죄까지는 아니고 안 해먹으면 아쉬운 느낌쓰,,?

아무튼! 그래서 오랜만에 떡볶이를 만들어 먹었어요

반응형
728x90

 

 

떡볶이도 그냥 제 스타일로 만드는 고추장+설탕

떡볶이도 있지만 레시피가 다양해서 이것저것 따라서

만들어 먹어보는 중인데 이번에는 박막례 떡볶이

영상 보고 제가 레시피 맞춰서 만들었는데 아주 굿!

영상에는 "이만큼 느어~" 이런 느낌이라서 쉽게 따라

못 했을 수도 있는데 제가 레시피 싹 정리해뒀으니까

박막례 떡볶이 궁금했던 분들 따라서 해보세요~!

 

 

 

필수재료

떡볶이 떡 2줌(250g ~ 300g), 어묵 3장,

양파 1/2개, 대파 한 대, 삶은 계란, 고추장 6T,

설탕 2T, 고춧가루 1T, 식용유 0.5T, 다시다 1t,

다진 마늘 0.5T, 후춧가루

 

선택재료

 

 

 

 

물 4컵(800ml)에 고추장 6T를 풀어주세요

 

 

 

떡 2줌(250g ~ 300g)과 어묵 3장을 넣고 큼직하게

썬 대파 한 대, 채 썬 양파 1/2개를 넣어주세요

 

 

 

설탕 2T, 고춧가루 1T, 식용유 0.5T, 다시다 1t를

넣어 잘 풀어준 후 국물이 끓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 박막례 국물 떡볶이 팁은 식용유와 다시다에요~!

 

 

 

 

떡이 부풀어 오르면 다진 마늘 0.5T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어준 후 떡이 가라앉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 단맛은 취향껏 이때 설탕을 더 추가해도 좋아요

 

 

 

 

국물 떡볶이를 그릇에 듬뿍 담아준 후

삶은 계란을 그릇 가운데 얹어 깨를 뿌려 마무리하면

박막례 떡볶이 국물떡볶이 간단하게 완성이에요!

 

 

 

 

저는 국물순이라서 그런가 떡볶이에 소스가 너무

적으면 뭔가 점점 불안해지는 일인이거든요?ㅋㅋㅋㅋ

근데 박막례 떡볶이는 국물떡볶이라서 마음이 편안,,!

국물이 많아 라면사리 넣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할머니가 해주던 떡볶이 느낌이었는데 남편은 학교

앞 분식집에서 사 먹던 떡볶이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뭐가 됐든 맛은 있는 국물떡볶이라는 겁니다ㅎ_ㅎ

박막례 할머니가 삶은 계란을 꼭 같이 먹어야 한다

말해서 삶은 계란을 곁들였는데 진짜 계란이 찰떡으로

잘 어울리는 떡볶이 맛이라서 삶은 계란 필수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