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샐러드 만들기 백종원 소불고기 양념만들기 불고기샐러드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반응형

728x90

 

 

저는 음식점에서 먹고 맛있으면 집에서 꼭 한 번은

따라서 만들어 보는 편인데 지난번에 영통 한정식집에

갔다가 불고기 샐러드를 맛보고 반해버렸거든요ㅎㅎ

그래서 "오호 이거 아이디어 좋다 해먹어 봐야지" 해서

메뉴 저장해뒀다가 소불고기 만들어서 소불고기

샐러드 만들어 먹었는데 생각보다 더 더 맛있어요 헿

 

 

 

 

불고기는 양념된 불고기를 사 와서 만들어도 되는데

저는 최근에 소불고기를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백종원 소불고기 양념으로 소불고기를 만들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도 백종원 소불고기 양념으로 불고기

만들어서 불고기 샐러드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필수재료

불고기거리 한 근(600g), 샐러드 야채,

황설탕 2.5T, 물엿 1T, 진간장 5T, 참기름 3T,

다진 마늘 1T, 후춧가루

 

선택재료

치즈

 

 

 

 

불고기거리 한 근을 버무리기 좋게 잘 떼준 후

황설탕(설탕) 2.5T, 물엿 1T를 넣어 버무려 주세요

 

 

 

진간장 5T, 참기름 3T, 다진 마늘 1T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어 한 번 더 버무려주세요

* 저는 반반씩 나눠서 일회용 봉투에 담아서

소분해뒀다가 먹었는데 한 번에 다 먹어도 됩니다!

소분해서 냉동 보관해두면 갑자기 소불고기가

생각나는 날 해동해서 볶아주면 아주 좋아요 헿

 

 

 

 

샐러드 채소를 채에 밭쳐 물에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팬에 양념한 소불고기를 넣고 볶아주다가

익었을 때 토치로 불향을 한 번 입혀주세요

 

 

 

물기를 뺀 샐러드 채소를 접시에 가득 담아준 후

소불고기를 채소 위에 듬~뿍 얹어주세요!

 

 

 

 

좋아하는 치즈를 취향껏 갈아 뿌려주면

백종원 소불고기로 만든 불고기 샐러드 완성이에요!

* 치즈는 갈아서 넣을 수 있는 치즈 다 가능하고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줘도 좋아요~!

 

 

 

 

영통 한정식집에서 맛본 불고기 샐러드를 따라

잡지는 못했지만 샐러드랑 소불고기랑도 찰떡인데

마지막에 뿌려준 치즈랑 세상 잘 어울려서 흡입!!

손 안 쓰고 소불고기 쌈 싸 먹는 느낌이에요ㅋㅋㅋ

 

 

 

 

치즈를 선택 재료에 넣어놓기는 했는데 치즈가 정말

생각보다 더 너무 잘 어울려서 치즈 넣는 걸 강추>_+

샐러드 자주 드시는데 새로운 샐러드 찾으시거나

소불고기 좋아하는 분들 불고기 샐러드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