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분식 튀김 종류 오징어튀김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 타르타르 소스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예전에 생선가스를 만들어 먹으려고 인터넷으로

생선까스용 생선을 주문하면서 같이 사뒀던 오징어

튀김용 오징어채가 있는데 냉동실에 방치쓰,,ㅎ_ㅎ

오징어튀김 만들어야지,, 만들어 먹어야지,, 하면서

계속 미뤄두다가 이번에 드디어 만들어 먹었어요!!

저 혼자만의 숙원과제였달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튀김이 은근 만들기가 어렵지 않은데

튀김기 꺼내고 치우는 게 귀찮은 것 같아요ㅋㅋㅋ

그래도 남편이 튀김을 좋아해서 언제든지 튀김기는

본인이 치우겠다고 해서 지난 주말 튀김기 꺼내서

오징어튀김 만들어 먹었는데,, 역시 세상 맛있음,,!!

튀김은 진짜,, 언제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ㅠㅠ

 

 

 

필수재료

오징어채 700g, 튀김가루 130g,

전분가루, 식용유, 소금, 후추

선택재료

두툼한 피클 4개(얇은 피클 8개),

양파 1/4개, 마요네즈 5T, 설탕 1T,

레몬즙 1t, 식초 0.5t

 

 

 

 

냉동 오징어채를 물에 담가 해동을 해준 후

채에 밭쳐 물기를 충분히 빼고 소금, 후추를 뿌려

버무려 오징어에 밑간을 해서 준비해 주세요

 

 

 

 

튀김가루 130g에 차가운 물 1컵(200ml)를

넣고 잘 섞어서 튀김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위생봉투에 밑간한 오징어채를 전부 넣고

전분 가루를 넣어 잘 흔들어 묻혀주세요

 

 

 

튀김 반죽에 오징어채를 넣고 반죽을 묻혀주세요

 

 

 

튀김기 온도가 170도로 오르면 오징어튀김을

5 ~ 6조각 넣고 2분 동안 한 번 튀겨주세요

* 이때, 오징어를 넣고 바닥에 오징어가 떨어졌을 때

집어서 뒤집어주면 바닥에 붙지 않고 튀길 수 있어요

 

 

 

 

한 번 튀겨준 오징어를 한 번 더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 1분 ~ 2분 정도 노릇해지도록 튀겨주면 돼요~!

 

 

 

 

떡볶이 소스를 푹 찍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해산물에 찰떡으로 어울리는 타르타르도 만들었어요

두툼한 피클 4개(얇은 피클 8개), 양파 1/4개를 다지고

마요네즈 5T, 설탕 1T, 레몬즙 1t, 식초 0.5t를 넣어

잘 섞어주면 정말 맛있는 타르타르 소스 레시피에요!

삶은 계란 으깨 넣으면 더 맛있으니까 참고하세요~

 

 

 

 

2번 튀겨 노릇해진 오징어튀김을 튀김 바구니에

담고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집에서 튀김기로

만드는 비주얼부터 완벽한 오징어튀김 완성이에요!

 

 

 

이거 제가 만든 건데 비주얼 미쳤어요ㅋㅋㅋ

튀김가루 뒷면에 있는 바삭하게 튀기는 비율로 반죽을

만들어서 만든 건데 진짜 비주얼이 미쳤습니다!!

아니,, 비주얼뿐만 아니라 바삭함도 예술이었어요!

 

 

 

 

떡볶이 소스 찍어서 먹어도 맛있는데 만들어 놓은

타르타르 소스 푹 찍어서 먹으면 진짜 이곳이 천국!!

오징어튀김 좋아하는 분들 오징어튀김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오징어채로 오징어튀김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