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추기름 활용 파무침 만들기 오이무침 맛있게 하는 법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여름에 가장 많이 먹는 반찬 중 하나가 바로

오이 반찬인 것 같은데 요즘에 마트 가면 확실히

오이 가격이 떨어지고 5개씩 묶어서 팔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저도 요즘 오이 반찬을 이것저것 먹고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 오이무침을 준비해 봤어요~!

 

 

 

 

오이무침도 레시피가 다양한데 한식 스타일도 있고

요즘에 많이들 만들어 먹는 고추기름 넣어서 만드는

오이무침도 있잖아요? 저는 두 개를 합쳐봤어요ㅎㅎ

한식 스타일도 좋아하고 고추기름 넣어서 만드는

오이무침도 좋아해서 두 개 섞어볼까? 해서 만든

저만의 창작 레시피랄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 구워 먹을 때 찰떡이니 한 번 드셔보세요~!

 

 

 

필수재료

오이 2개, 양파 1/2개, 대파 흰 부분 1대,

굵은소금 0.5T, 고춧가루 2T, 고추기름 1T,

설탕 1T, 다진 마늘 1T, 액젓 1t, 참깨

선택재료

미원 3꼬집

 

 

 

 

오이를 깨끗하게 씻은 후 길쭉하게 4등분 한 후

씨 부분을 제거하고 오이를 5등분 해주세요

 

 

 

굵은소금 0.5T를 넣어 잘 버무려준 후 20분 동안

방치해 절여주고 채에 밭쳐 물을 빼주세요

 

 

 

 

양파 1/2개와 대파 흰 부분 1대를

채 썰어 오이와 함께 믹싱볼에 담아주세요

 

 

 

 

고춧가루 2T, 고추기름 1T, 설탕 1T,

다진 마늘 1T, 액젓 1t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 감칠맛을 더하고 싶을 땐 미원 3꼬집 추가해 주세요

 

 

 

 

참깨를 취향껏 넣고 한 번 더 버무려주세요

 

 

 

 

그릇에 담고 깨를 한 번 더 뿌려 마무리해주면

고추기름 넣어 이국적인 맛인 오이무침 완성이에요!

오이 씨를 전부 제거해서 물도 안 생겨서 더 굿에

오이의 아삭함은 더 강해져서 식감이 예술이에요

 

 

 

 

다른 재료들은 한식의 기본 재료들이지만 거기에

고추기름을 넣었더니 고추기름의 풍미가 가득해서

평소에 먹던 오이무침과는 또 색다른 맛의 오이무침!!

 

 

 

이날 남편이랑 저녁에 소고기를 구워 먹기로 해서

양파만 넣으려다가 파채까지 썰어서 넣고 만든 건데

고기 구워서 먹을 때 이 오이무침이랑 같이 먹으면

세상 찰떡이고 잘 어울리니까 평소 반찬으로 말고

집에서 고기 구워드실 때 한 번 만들어 보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