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반찬 종류 백종원 장조림 레시피 꽈리고추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장조림을 생각하면 고기 장조림인 소고기장조림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저는 그다음으로는 메추리알로

그것도 깐 메추리알로 만들면 더더 만들기가 간단한

메추리알 장조림이 떠올라서 이번에도 고기 장조림을

만들어 먹으려다가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었어요

 

 

 

예~전에는 게장이나 조림 메뉴들을 짭짜름하게 해서

오래 보관하는 게 중요했는데 요즘엔 안 짠 게 매력!

오늘은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으로 안 짜고 맛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레시피 준비했으니 따라 해 보세요~

 

 

필수재료

깐 메추리알 1kg, 꽈리고추 16개,

청양고추 3개, 마늘 한 줌, 다시마 큰 거 1조각,

진간장 12T, 황설탕 6T

 

선택재료

노추간장(노두유) 0.5t, 참깨

 

 

 

 

깐 메추리알 1kg를 채에 밭쳐 물로 한 번

씻어준 후 물을 빼서 냄비에 전부 넣어주세요

 

 

 

물 4컵(800ml)과 진간장 12T, 황설탕 6T를 넣고

다시마 1조각과 마늘 한 줌을 슬라이스해 넣어주세요

 

 

 

 

노추간장(노두유) 0.5t를 넣고 끓여주세요

* 백종원 레시피에서는 캐러멜을 넣어주는데

저는 캐러멜 대신에 노두유를 넣어줬어요!

캐러멜이나 노두유는 필수는 아니고 메추리알

장조림의 색을 더 진하게 해주기 위함이에요~!

 

 

 

 

간장이 끓으면 꽈리고추 16개를 반으로 썰어 넣고

청양고추 3개를 채 썰어 넣어 5분 동안 끓여주세요

 

 

 

반찬 그릇에 듬뿍 담아 깨를 뿌려 마무리해주면

간단 반찬거리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완성이에요!

메추리알 장조림 어렵지 않죠잉~?ㅋㅋㅋㅋㅋㅋ

 

 

 

 

메추리알은 계란처럼 안 삶은 메추리알도 파는데

"어후,, 저걸 언제 삶아서 까고 앉아있어,,ㅠ" 하면서

메추리알은 무조건 깐 메추리알로 사 먹어요ㅋㅋㅋ

그래서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기는 더더 간단하쥬>_<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은 짜지 않고 맛있어서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고 뜨끈한 밥에 버터 한 조각과

함께 메추리알 장조림 듬뿍 넣어 비벼 먹어도 꿀맛!

메추리알 장조림 좋아하는 분들 만들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