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마늘 반찬 마늘 고추장무침 간단 반찬 찐마늘무침 레시피

728x90
반응형

 

 

다짐기에 마늘을 넣어서 다지기에는 애매하게

통마늘이 냉장고에 남아있어서 뭘 할까 하다가

마늘장아찌로 만드는 마늘무침 반찬이 생각이 나서

마늘 쪄서도 만들어도 되지 않나 싶어서 찾아보니

역시나 찐마늘무침도 사람들이 만들어 먹더라고요!

 

 

 

 

그래서 전자레인지에 마늘 간단하게 쪄서

찐마늘무침 만들어서 반찬으로 먹으니 아주 찰떡!

마늘무침 양념은 사실 뭘 무쳐도 맛있는 맵달한

맛이라서 마늘의 익힘 정도만 취향껏 맞춰주면 밥

반찬으로 먹거나 누룽지 반찬으로 먹기에 좋은 마늘

반찬인 찐마늘무침 완성되니까 만들어 보세요~!

 

 

 

필수재료

통마늘 175g, 고추장 1.5T, 물엿 1T,

고춧가루 0.5T, 설탕 0.5T, 진간장 1t,

식초 1t, 참기름 한 바퀴

 

선택재료

참깨

 

 

 

 

마늘을 씻어 꼭지를 떼 그릇에 담고 물을 살짝 넣고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 채에 밭쳐 물을 빼주세요

* 3분을 돌렸더니 푹 익어서 조금 아삭함을

살리실 분들은 2분 ~ 2분 30초만 돌려주세요

 

 

 

 

전자레인지에 쪄준 마늘에 고추장 1.5T, 물엿 1T,

고춧가루 0.5T, 설탕 0.5T, 진간장 1t, 식초 1t와

참기름을 한 바퀴 둘러 넣어 잘 버무려 주세요~!

 

 

 

그릇에 담고 깨를 한 번 뿌려주면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마늘을 쪄서 만든 찐마늘무침 완성이에요!

비주얼 윤기 좌르르인 게 한 입 먹고싶쥬? 아닌가유,,

 

 

 

 

뜨끈한 밥 한 공기만 있어도 찰떡이지만 누룽지

끓여서 먹을 때 먹으면 세상 찰떡으로 어울리는 반찬!

양념은 취향껏 더 가감해주면 되는데 아마 제가 올려

놓은 대로 만들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사실 마늘을 살짝 아삭하게 익혀서 먹고 싶었는데

3분을 돌렸더니 마늘이 너무 맛있게 익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엔 살짝 덜 돌려서 아삭하게 즐겨보려고요 헿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