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미소장국 만들기 미소된장 소스 대패삼겹살 요리 대패 미소된장국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된장, 고추장만큼 우리집 냉장고에 없어서는 안 될

장 중에서 하나가 미소된장인데 제가 국물순이거든요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집에서 초밥을 먹는다거나

일식 덮밥을 해먹을 때에는 미소된장국 필수에요

초밥집 가서도 남편 것까지 4, 5그릇 먹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미소된장국을 좋아하기도 하고 자주

끓여 먹기도 하는데 평소에는 보통 조개류 아니면

연두부 + 미역만 넣어서 끓여먹다가 냉동실에 대패

삼겹살이 있어서 넣어 끓였더니 또 다른 매력이에요!

저처럼 미소된장국 좋아하는 분들 따라 해보세요~

 

 

 

필수재료

대패삼겹 100g, 미소된장 4T,

혼다시 0.5t, 대파 or 쪽파

 

선택재료

청양고추 1개

 

 

 

 

물 4컵(800ml)을 끓여 물이 끓으면

미소된장 4T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대패 삼겹 100g과

청양고추 1개에 포크로 구멍을 뚫어 넣어주세요

* 청양고추를 저렇게 넣으면 칼칼한 맛은 우러나고

국은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해서 좋더라고요~

 

 

 

 

고기가 익으면 대파 or 쪽파를 송송 썰어 넣고

혼다시 0.5t를 넣어 감칠맛을 더해주세요

 

 

 

그러면 간단하지만 평소와는 또 다른 매력의

대패 삼겹살 넣은 대패 미소된장국 완성이에요~!

초밥이나 덮밥류 한 입 먹고 호로록 마시면 꿀맛!

 

 

 

 

대패 삼겹살을 넣으니 기름이 질 것 같아서

청양고추 한 개 넣어준 건데 이게 신의 한 수였어요!

남편이 매운 걸 좋아하진 않는데 적당히 칼칼한 게

평소에 먹던 미소된장국이랑 다르다며 잘 먹더라고요

 

 

 

 

국물만 떠먹다가 대패 삼겹살 한 점 같이 먹으면

또 고소한 맛 + 씹는 맛까지 더해져서 맛있어요 흐흐

미소장국을 위해서 대패 삼겹살을 사 오지는 않겠지만

대패 삼겹이 있을 땐 자주 끓여 먹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