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돗나물무침 돈나물무침 알토란 돌나물무침 돌나물 무침 요리법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다들 돌나물 좋아하시나요? 돌나물(돗나물)도

봄나물 중 하나인데 이번에 마트로 장을 보러 갔더니

냉이부터 시작해서 봄나물들이 다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겨울에 봄 한 번 즐겨볼까 싶어서 오랜만에

돌나물 사 와서 초고추장으로 간단하게 돌나물무침을

먹으려 했는데 알토란 돌나물 무침 레시피 발견!

 

 

 

마침 김치냉장고에 방치되고 있던 사과가 있는데

알토란 돌나물무침 레시피에 사과를 곁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사과 곁들인 알토란 돌나물 무침을 만들었는데

뭔가 돌나물 무침인척하는 사과 샐러드 같달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색다른 돌나물무침 원하는 분들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필수재료

돌나물 160g, 사과 1/2개, 대파,

진간장 6T, 식초 2T, 설탕 2T,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2T, 깨소금 2T, 레몬즙 1T

 

선택재료

통깨

 

 

 

 

진간장 6T, 식초 2T, 설탕 2T,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2T, 깨소금 2T, 레몬즙 1T와 쫑쫑 썬 실파나

다진 대파를 취향껏 넣고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알토란 돌나물무침은 돌나물 500g 기준으로 양념을

만드는데 저처럼 160g 한 봉지 사용하는 분들은

위에 있는 레시피 반 분량으로 만들어 주세요~!

아무 생각 없이 만들었다가 양념이 많이 남았어요ㅎㅎ

 

 

 

 

돌나물(돗나물)을 물에 담가 살랑살랑 씻어준 후

채에 밭쳐 한 번 씻고 물을 충분히 빼주세요~!

 

 

 

 

진간장 6T, 식초 2T, 설탕 2T,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2T, 깨소금 2T, 레몬즙 1T, 다진 대파를 넣어

만든 양념을 4~5T를 넣고 살살 잘 버무려주세요

 

 

 

접시에 얇게 썬 사과를 한쪽에 깔아준 후

양념에 버무린 돌나물을 얹어주면 사과 곁들여서

새콤달콤한 알토란 돌나물무침 완성이에요~!

 

 

 

사과를 곁들여서 비주얼도 더 고급지고 사과

샐러드 느낌의 새콤달콤한 돌나물무침 레시피에요!

알토란 돌나물 무침만 따로 먹으면 새콤한 맛이 너무

강해서 "아우 셔!" 이런 맛인데 얇게 썬 사과 한 조각이랑

돌나물무침 같이 먹으면 정말 너무 잘 어울려요~!

 

 

 

새콤한 돌나물무침에 아삭하고 달달한 사과 맛이

더해져서 와,, 생각한 것보다 더 너무 맛있더라고요

남편도 처음에는 의심하더니 사과랑 같이 먹어보라고

알려줬더니 오? 하면서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ㅎㅎ

저처럼 방치된 사과가 있거나 돌나물무침 좋아하는

분들 알토란 돌나물(돗나물)무침 따라 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