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라면 레시피 쇼유라멘 만들기 백종원 대패삼겹살 라면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저는 한국 라면도 좋아하지만 라멘도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집에서 라멘도 몇 번 만들어 먹어봤는데

백종원 쇼유라멘 레시피가 있어서 봤는데 세상 너무

간단하게 라멘을 만들길래 저장해뒀다가 따라 했는데

만들기 정말 너무 쉬운데 생각보다 더 맛있어요ㅎㅎ

 

 

 

 

대패 삼겹살이랑 라면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일식

간장 라멘이라서 라면은 집에 무조건 있는 재료고

대패 삼겹살도 냉동 대패삼겹살 사둔 게 있어서

백종원 쇼유라멘을 더 따라 해본 건데 진짜 맛있어요!

주말에 새로운 라면 먹고 싶을 때 먹으면 딱일 메뉴!

 

 

필수재료

대패삼겹 14조각, 라면사리 2개, 대파,

진간장 2T, 소금 1/2t, 미원 1/4t

 

선택재료

후춧가루

 

 

 

 

팬 또는 냄비에 대패삼겹 14조각을 먹기 좋은

크기로 한 번 잘라 넣고 잘 볶아주세요~!

 

 

한쪽으로 대패 삼겹을 몰아준 후 빈 곳에

진간장 2T를 넣어 기름에 튀겨지게 해주세요

 

 

 

 

물 5컵(1,000ml)을 넣고 소금 1/2t와

미원 1/4t를 넣어준 후 끓여주세요~!

* 백종원 쇼유라멘 레시피에서는 맛소금을 넣는데

맛소금이 소금+미원이라서 제가 적당히 넣었어요!

 

 

 

 

물이 끓으면 라면 사리 2개를 넣고 끓여주세요

 

 

 

 

그릇에 라면과 국물을 가득 담고 송송 썬

대파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뿌려주면 간단 라멘

백종원 대패삼겹 쇼유라멘 완성이에요~!

 

 

 

 

라면 사리, 대패 삼겹살, 대파만 넣어서 만든 건데

만드는 법에 비해 비주얼도 생각보다 좋지 않나요??

심지어 맛까지 있어서 살짝 어이가 없을 정도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300x250

남편한테도 "오빠 이거 간장이랑 미원으로만 간

맞춘 거다??" 했더니 남편도 엄청 놀라더라고요ㅋㅋㅋ

역시 미원은 마법의 가루가 맞는 걸까요ㅋㅋㅋㅋㅋ

백종원 쇼유라멘 만들어 먹은 지 오래됐는데 냉동실에

남은 대패 삼겹살로 한 번 더 해먹어야겠어요ㅎ_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