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소불고기 레시피 불고기 양념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728x90

반응형
300x250

 

저는 보통 소불고기는 시판용 백설 소갈비양념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것도 선호하는데 요즘에는

소불고기 레시피 보이면 이것저것 따라 해보거든요

그래서 이번에는 백종원 소불고기 레시피 따라서

소불고기 만들어 먹었는데 역시 소불고기 is 뭔들!!

 

 

 

 

지난번에 옥주부 소불고기 레시피를 따라 하면서

미원을 넣길래 ‘소불고기에도 미원을 넣는구나!’ 하고

신기해했는데 백종원 레시피에도 마지막에 미원을

살짝 넣고 만들길래 ‘소불고기는 미원인가?’함여>_<

근데 사실 미원은 선택사항이니까 미원을 싫어하는

분들은 미원 안 넣고 만들어도 되니 한번 해보세요!

 

 

 

필수재료

불고기용 한 근(600g), 양파 中자 1/2개,

대파 1/2대, 홍고추 1개, 황설탕 2.5T, 물엿 1T,

다진 마늘 1T, 진간장 5T, 참기름 3T, 후춧가루

 

선택재료

팽이버섯, 미원 1/3t

 

 

 

 

불고기용 소고기를 한 겹씩 잘 떼주고

황설탕 2.5T, 물엿 1T를 넣어 버무려주세요

 

 

 

진간장 5T, 참기름 3T, 다진 마늘 1T와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고 버무려 주세요

 

 

 

 

양파 중자 1/2개는 두툼하게 채 썰고 대파 1/2대,

홍고추 1개는 어슷 썰어 넣고 팽이버섯을 찢어서 넣고

고기와 양념과 잘 버무려지도록 한 번 더 섞어주세요

* 백종원 소불고기 레시피에는 표고버섯 2개를

사용하는데 표고버섯 대신 팽이버섯을 넣었어요

 

 

 

 

팬에 양념한 소불고기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 양념 후 바로 볶아도 되는데 저는 미리 만들어서

3, 4시간 정도 냉장고에 숙성해서 만들었어요~!

 

 

 

고기가 익으면 미원 1/3t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접시에 완성된 불고기를 듬뿍 담아준 후

깨를 솔솔 뿌려주면 백종원 소불고기 완성이에요~!

저는 보통 소불고기 만들 때에는 당근을 넣었는데

백종원 레시피에는 홍고추가 들어가서 홍고추를

이번에 처음 넣은 건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백종원 소불고기 레시피는 불고기거리 500g

양으로 만들어서 양념이 살짝 부족하려나 싶었는데

불고기거리 한 근(600g)으로 해도 딱이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보통 제육볶음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

소불고기도 만들어 먹을 때마다 느끼는 게 소불고기도

단짠한 게 리얼 밥도둑이 아닌가 싶어요ㅋㅋㅋㅋㅋ!

남은 국물은 밥 볶아 먹어도 맛있는 리얼 밥도둑>_<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