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캔참치 요리 소면 요리 간단 어죽 만드는 방법 참치 어죽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어죽이나 추어탕 같은 메뉴 좋아하는 분들 커몽!!

집에서 정말 간단한 재료들로 초간단하게 정말 맛있는

어죽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준비했어요~

저는 음식은 완전 아재 입맛이라서 어죽 같은 음식을

굉장히 좋아해서 집에서 캔 참치로 만들어 먹었는데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맛있어서 아주 감탄의 연속!

 

 

 

제가 요즘 캔 참치로 이것저것 만들어 먹으면서

느낀 건데 참치가 감칠맛이 진짜 가득해서 캔 참치로

어떤 걸 만들어도 따로 놀지 않고 다 맛있더라고요!

그런 감칠맛 가득한 참치어죽이니 맛없을 수 없음!!

뜨끈~하니 밥과 소면까지 들어가서 든든~하기까지

해서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딱인 메뉴에요 흐흐

 

 

 

필수재료

참치 한 캔(135g), 밥 한 공기(210g),

소면 100g, 양파 中자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들깨가루, 고추장 5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T, 액젓 0.5T, 설탕 1/3t, 후춧가루

선택재료

애호박 조금, 느타리버섯 50g

 

 

 

 

냄비에 물 6.5컵(1,300ml)을 담아준 후

캔 참치 한 캔(135g)을 전부 넣어주세요

 

 

 

 

고추장 5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T를 넣고

고추장이 잘 풀어지도록 섞어주세요

 

 

 

 

양파 中자 1/2개와 애호박 1/4개 정도를

채 썰어주고 느타리버섯 50g은 먹기 좋게 찢어서 넣고

밥 한 공기(210g)을 넣어 끓여주세요

 

 

 

양파가 반 정도 익으면 소면 100g을 반으로 갈라 넣고

청양고추 2개와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주세요

 

 

 

소면이 익으면 액젓 0.5T, 설탕 1/3t를 넣어준 후

불을 끄고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어주세요

 

 

 

그릇에 가득 담아준 후 들깨가루를 두, 세 스푼

취향껏 뿌려주면 캔 참치로 간단하게 만드는 어죽인

걸쭉~하고 고소한 참치어죽 완성이에요~!

 

 

 

사실 저는 제가 집에서 만든 음식은 나쁘지 않네

이 정도나 오 맛있다! 한두 마디 하고 먹는 편인데

참치어죽은 밖에서 진짜 맛있는 것 먹었을 때처럼

다 먹을 때까지 "와,, 오빠 미쳤어 진짜 너무 맛있어,,!"

라며 끝까지 감탄하면서 먹었어요 진짜 세상 맛있!!

 

 

 

들깨가루가 없어서 안 넣으려다가 쿠팡에서 시켜서

들깨가루도 뿌린 건데 참치어죽에 들깨가루 필수!!

들깨가루가 정말 신의 한 수였어요 무조건 넣으세요!!

참치의 감칠맛들과 들깨가루의 고소함과 고급짐이

밖에서 사서 먹는 어죽 또는 추어탕 느낌을 내줘요~!

 

 

 

캔 참치 135g 짜리 한 캔만 있으면 위대한 부부가

배불리 먹을 수 있는 2인분 양이 나오니 양이 적은

분들이나 아이들이랑 먹는 분은 3명도 가능해요~!!

참치 요리 좋아하시거나 저처럼 아재 입맛인 분들

저 믿고 참치어죽 한 번 해 드셔보세요 중독될 것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