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사골곰탕 요리 사골 떡국 황금레시피 소고기 떡만두국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저는 떡만둣국을 엄청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

한 번씩 생각나는 메뉴라서 종종 만들어 먹어요!

떡국을 좋아하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떡국이랑

만둣국 중에서 고르라고 하면 만둣국을 고르는 일인!

그래서 항상 떡을 곁들인 만둣국 느낌으로 끓여요!

 

 

 

 

떡만둣국 레시피도 다양한데 저는 제일 자주 끓이는

떡만둣국이 사골곰탕으로 간단하게 끓이는 법이에요

사골곰탕만 있으면 떡, 만두만 넣고 간만하면 끝!

근데 이번에는 냉동실에 국거리용 소고기도 있어서

소고기까지 넣어서 더 맛있게 끓여 준비했어요~!

 

 

필수재료

소고기 150g, 떡국떡 200g, 만두 7개,

사골육수 3팩, 계란 2개, 대파, 참기름 1T,

다진 마늘 0.5T, 국간장 0.5T~1T

 

선택재료

후춧가루

 

 

 

 

냄비에 참기름 1T를 두른 후 국거리용

소고기 150g을 넣고 볶아주세요

 

 

 

 

사골육수 3팩(900g)을 넣고 끓여주세요

 

 

 

떡국 떡 200g과 만두 7개를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다진 마늘 0.5T를 넣어 풀고

국간장 0.5T ~ 1T를 넣어 간을 해주세요

 

 

 

 

떡이 떠오르면 계란 2개를 풀어 빙 둘러 넣어주세요

 

 

 

 

송송 썬 대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릇에 듬~뿍 담아주면 소고기 가득한

사골로 끓여 국물도 진한 떡만두국 완성이에요!

떡만둣국은 사골만 있으면 정말 쉽게 끓일 수 있는

떡과 만두까지 들어 있어 든든한 한 끼에요!ㅎㅎ

 

 

 

떡만둣국 끓이기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 쉬운 떡만둣국의 비법은 사골곰탕입니당!!

떡만둣국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취향껏 후춧가루를

떡만둣국 위에 톡톡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ㅎㅎ

 

 

 

 

떡만둣국 만들어 먹은 지 꽤 됐는데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은 떡만둣국!!

조만간 또 사골곰탕에 냉동실에 있는 떡이랑 만두

넣어서 간단하게 떡만둣국 끓여 먹어야겠어요ㅎ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