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염장미역 요리법 간단 반찬 추천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제가 좋아하는 반찬 레시피!

남편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저는 정말 좋아하는

'미역줄기'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반찬인

보들 고소한 미역줄기볶음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미역줄기볶음이 은근 모든 한식 메인에 잘 어울리죠

특히, 저는 매콤한 메인 메뉴일 때 곁들여 먹어요ㅎ_ㅎ

미역줄기볶음도 안 해본 분들은 어려워하실 텐데

미역줄기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미역줄기볶음 만드는 것 고민하고 있던 분들이나

염장 미역줄기 손질법 찾던 분들 따라 해보세요!

 

필수재료

염장 미역줄기 한 팩(300g),

양파 中자 1/2개, 식용유 3T, 다진 마늘 2T,

국간장 1T, 설탕 1t, 참기름 1T, 참깨

선택재료

당근

 

 

 

 

염장 미역줄기는 소금에 염장이 돼있는 거라서

소금기를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중요해요~!

염장 미역줄기를 소금이 안 뜰 때까지 두세 번 씻고

물에 30분 정도 담가 짠맛을 한 번 빼주세요!

 

 

 

 

30분 동안 물에 담가준 염장 미역줄기를

한 번 더 씻어준 후 물기를 짜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도 되고 자르지 않고 만들어도 돼요~!

 

 

 

 

팬에 식용유 3T와 다진 마늘 2T를 넣어 볶아주세요

 

 

 

손질한 미역줄기를 전부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 中자 1/2개와 당근을 채 썰어 넣고 국간장 1T,

설탕 1t를 넣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야채가 익으면 참기름 1T와 참깨를

취향껏 넣어 한 번 더 볶아주세요~!

 

 

 

 

그러면 염장 미역줄기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미역줄기 반찬인 미역줄기볶음 완성이에요~!

미역줄기볶음 만들기 생각보다 더 쉽지 않나요??

 

 

 

 

저는 냉장고에 양파랑 당근이 있어서 넣은 건데

사실 야채가 없으면 미역줄기만 넣고 만들어도 돼요!

야채 넣으면 비주얼을 더 살려주는 것뿐이랄까요ㅎ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 미역줄기

식감의 꼬들꼬들함이 정말 저는 너무 좋아요ㅠ_ㅠ

친구 놀러 온 날 반찬으로 꺼내줬는데 친구가 너무

맛있다고 이런 집 반찬 오랜만에 먹는다고 좋아해서

미역줄기볶음 만들어두길 잘했군 싶었어요 흐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