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닭도리탕 맛있게 만드는 법 닭볶음탕 양념장 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여러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드디어 인생 닭볶음탕 레시피를 발견했어요 엉엉

제가 만들어 먹던 닭볶음탕도 있고 이것저것 레시피들

많이 따라서 만들어 먹어도 이런 맛이 안 났는데

드디어 딱 원하던 맛의 닭볶음탕을 발견했어요!

오늘 레시피는 알토란 닭볶음탕 레시피인데 앞으로

닭볶음탕은 이 레시피로만 만들 거예요 진짜 짱맛!!

 

 

 

 

집에서 만들어 먹는 닭볶음탕들도 맛있는데 진~하고

걸쭉한 국물의 닭볶음탕이 먹고 싶어서 남편한테

남이 해주는 닭볶음탕에 소주 먹고 싶어라고 최근에

말했는데 딱 제가 생각했던 남이 해주는 닭볶음탕이자

닭볶음탕 맛집에서 먹던 맛의 닭볶음탕 레시피에요~!

 

 

필수재료

절단 닭 한 마리(1kg), 감자 3개(350g),

당근 1/2개 정도(100g), 대파 1대,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 참기름 3T, 간양파 150g, 진간장 7T,

고추장 4T, 고춧가루 3T, 물엿 3T, 맛술 3T, 설탕 2T,

다진 마늘 1T, 다진 생강 1/4T, 후춧가루

 

선택재료

대파 뿌리 4개

 

 

 

 

절단 닭 한 마리를 물에 10분 정도 담가준 후

응고된 피들을 깨끗하게 닦고 닭다리에도 간이

잘 밸 수 있게 앞뒤로 칼집을 내주세요

 

 

 

 

냄비에 물과 대파 뿌리 4개를 넣고 끓으면

씻어놓은 닭을 넣고 물이 다시 끓으면 5분 동안

닭을 삶아준 후 찬물에 2번 정도 씻어주세요~!

* 대파 뿌리가 닭고기의 비린내 제거에 좋은데

닭이 싱싱하기도 했고 대파 뿌리 없어서 패스!

 

 

 

닭을 삶아주는 동안 간양파 150g, 진간장 7T,

고추장 4T, 고춧가루 3T, 물엿 3T, 맛술 3T, 설탕 2T,

다진 마늘 1T, 다진 생강 1/4T, 후춧가루를 톡톡 넣고

섞어서 알토란 닭볶음탕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 간양파 150g은 양파 中자 3/4개 정도예요!

 

 

 

 

참기름 3T와 삶은 닭을 넣고 한 번 버무려주세요

 

 

 

 

간양파 150g, 진간장 7T, 고추장 4T, 고춧가루 3T,

물엿 3T, 맛술 3T, 설탕 2T, 다진 마늘 1T,

다진 생강 1/4T, 후춧가루를 넣어서 만든 알토란

닭볶음탕 양념을 넣고 2분 동안 볶아주세요~!

* 알토란 닭볶음탕 양념으로 주꾸미 볶음이나

오징어 볶음 같은 메뉴도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물 3컵(600ml)을 넣고 끓여 물이 끓으면

4등분 한 감자 350g과 반으로 갈라서 지그재그로

썬 당근 100g을 넣고 센 불로 10분 끓여주세요

 

 

 

대파 1대와 청양고추 3개, 홍고추 1개를

어슷 썰어서 넣고 중불에서 5분 더 끓여주세요

 

 

 

접시에 듬뿍 담아준 후 깨를 한 번 솔솔 뿌려주면

걸쭉~하고 정말 진한 맛의 닭도리탕인 알토란

닭볶음탕 만들기 완성인데 비주얼 진짜 대박이죠?

닭도리탕 비주얼부터 딱 제가 원하던 비주얼인데

맛은 더 제가 원하던 맛의 닭볶음탕이라서 반함,,ෆ

 

 

 

국물 정말 진하고 걸쭉해서 밥에 감자 으깨서

닭볶음탕 국물 듬뿍 넣어서 비벼서 먹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잘 익은 김치만 있으면 밥 2공각입니다>_<

마지막 한 숟가락 먹을 때까지 "아,, 너무 맛있어ㅠ"

하면서 미간이 찌푸려질 정도로 너무 맛있어요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너무 맛있으면 미간이 찌푸려지거든요 헿

 

 

 

 

이날은 밥이랑 먹었는데 조만간 알토란 닭볶음탕

한 번 더 만들어서 주말에 술안주로 먹을 거예요!!

남편도 "남이 해주는 닭볶음탕 안 먹어도 되겠네!"

라면서ㅋㅋㅋㅋㅋ 조만간 소주에 먹자더라고요ㅎㅎ

닭볶음탕 맛집 레시피 찾는 분들 꼭 따라 해 보세요

아! 남은 양념은 김가루+참기름 넣고 볶음밥 드세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