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술안주 베스트 낙곱새 만드는 법 손질 낙지 소곱창 새우 요리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연애할 때 남편이랑 부산에 놀러 가서 처음으로 먹고

"와 이거 되게 익숙한 재료들인데 새로운 음식이다!"

라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메뉴가 낙곱새거든요~!

낙지, 곱창, 새우가 들어가서 낙곱새ㅋㅋㅋㅋㅋㅋㅋ

이름 너무 단순한데 입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에요

 

 

 

아무튼! 그래서 연애할 때 낙곱새를 종종 사 먹다가

결혼하고 나서는 왜인지 안 먹었는데 한 번 해먹어야지

생각하고 재료들을 냉동실에 하나씩 모았더니 3가지

재료들이 다 모아져서ㅋㅋㅋㅋㅋ 이번에 만들었어요

3개 다 손질하려면 힘들 것 같아서 미뤘거든요ㅎ,,

냉동새우, 손질 낙지, 구이용 소곱창으로 만들어서

아주 간단하지만 세상 푸짐한 낙곱새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손질 낙지, 냉동새우 12마리, 소곱창,

당면, 대파 2대, 양파 1개, 사골육수, 다진 마늘 4T,

고춧가루 3.5T, 진간장 3T, 설탕 1T, 맛술 1T,

고추장 1/2T, 후춧가루 1/2t, 다시다 1/2t, 미원 1/4t

 

선택재료

수제비, 대패삼겹살

 

 

 

낙곱새에 당면도 세상 찰떡이잖아요?ㅎ_ㅎ

당면은 물에 담가 30분 정도 미리 불려주세요~!

얇은 당면이 낙곱새에는 더 잘 어울리는데 집에 얇은

당면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없어서 납작 당면 썼어요

 

 

 

 

다진 마늘 4T, 고춧가루 3.5T, 진간장 3T, 설탕 1T,

맛술 1T, 고추장 1/2T, 후춧가루 1/2t, 다시다 1/2t,

미원 1/4t를 섞어 낙곱새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하루 숙성해 주면 더 좋아요!

 

 

 

냉동새우 12마리는 해동해 꼬리를 제거해 주고

손질 낙지는 해동 후 채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고

소곱창은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 소곱창은 마트에서 할인 중인 소곱창구이용

소곱창 한 팩 사뒀던 거 냉장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대파 2대는 두툼하게 송송 썰어주고

양파 1개는 깍둑 썰어 냄비에 깔아주세요

* 야채는 이 두 가지만 들어가서 더 넣어도 돼요!

 

 

 

 

손질해놓은 낙지, 곱창, 새우와 대패 삼겹살,

수제비를 테두리에 담아주고 가운데에 불려놓은

당면을 동그랗게 말아 빈 곳을 채워주세요

 

 

 

 

만들어 놓은 낙곱새 양념장을 전부 넣어주세요

 

 

 

 

사골 곰탕을 재료들이 잠기도록 넣어주세요!

 

 

 

 

그러면 비주얼부터 모든 게 완벽한 메인 재료 정말

가득한 술안주 베스트 낙곱새 한 판 완성이에요~!

냉동실에 남아있던 대패삼겹살까지 넣으니 색이 아주

더 예뻐져서 더 대만족스러운 비주얼이 됐어요ㅎㅎ

 

 

 

 

양념장을 처음에는 반만 넣었는데 전부 넣으니 딱!

아,, 낙곱새 먹은 지 얼마 안 됐는데 또 먹고 싶을 정도로

이날 진짜 너무 맛있었고 재료들 원 없이 먹었어요

새우, 낙지, 소곱창 전부 제가 좋아하는 것들인데

와구와구 먹어도 재료들이 가득해서 행복쿠ෆ

 

 

 

 

밖에서 낙곱새 사 먹으면 밥에 김가루랑 함께 넣고

비벼 먹는 느낌으로 먹어야 배가 부른 메뉴거든요?

하지만 집에서 재료들 듬뿍 넣으니 재료들에 막걸리

한잔하니 볶음밥을 못 먹을 정도로 배불러요ㅋㅋㅋ

 

 

 

 

맘껏 먹는 게 집에서 만들어 먹는 매력이쥬 흐흐

낙곱새 먹으면서 재료들 추가한 건 안 비밀ㅋㅋㅋㅋ

저희 위대한 부부인데 볶음밥은 다른 날 먹음>_<

볶음밥까지 드실 땐 김가루랑 날치알 넣고 볶다가

마지막에 참기름이나 들기름 넣어주세요 JMT,,!!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