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단호박 찌는법 단호박 요리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남편이 시댁에서 단호박을 여러 개 가져와서

한동안 단호박 요리를 이것저것 만들어 먹었거든요!

그중에서 하나인 단호박 샐러드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단호박이 달달해서 단호박인 건데 단호박 샐러드를

만든 단호박은 단맛이 일도 없는 단호박ㅋㅋㅋㅋㅋ

 

 

 

 

제가 사용한 단호박처럼 달지 않은 단호박을

처리해야 하는 분들 제가 만든 단호박 샐러드 레시피

따라서 만들어서 비스킷 곁들여서 드셔보세요~

꿀의 단맛과 부드~러운 단호박에 바삭 짭쪼롬한

비스킷이 잘 어울려서 간식으로 찰떡입니당ㅎ_ㅎ

 

 

필수재료

단호박 1개, 마요네즈 2T, 꿀 1.5T,

소금 3꼬집, 후춧가루

 

선택재료

땅콩

 

 

 

 

전자레인지에 단호박을 넣어 5분간 돌려준 후

단호박을 뒤집어 5분 동안 한 번 더 돌려주세요

 

 

 

단호박을 전자레인지에 찌는 동안 프라이팬에

땅콩을 노릇해지도록 볶아주세요~!

 

 

 

 

전자레인지에 찐 단호박을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 단호박을 손질해 주세요

 

 

 

 

손질한 단호박을 으깨준 후 마요네즈 2T, 꿀 1.5T,

소금 3꼬집, 후춧가루와 부순 땅콩을 넣어 섞어주세요

* 단호박의 단맛에 따라서 꿀은 조절해 주면 되는데

정말 달달한 단호박은 꿀을 안 넣어도 되고 아닌

단호박은 꿀 1T부터 추가하면서 섞어주세요~!

 

 

 

그러면 부드럽고 달달한 단호박 샐러드 완성이에요!

단호박 샐러드는 아니 단호박 요리들은 단호박만

맛있으면 요리 초보들도 만들기 쉬운 음식인데요

이번에 단호박이 너무 맛이 없어요ㅋㅋㅋㅋㅋㅋㅋ

 

 

 

 

이름은 단호박인데 단호박이 아닌 느낌이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단호박의 단맛보다는 꿀의 단맛으로

만들어진 단호박 샐러드였다는 게 살짝 아쉽쓰,,

 

 

 

꿀의 단맛과 함께 했지만 그래도 부드러운

단호박 샐러드라서 비스킷 곁들여서 먹었어요>_<

남편은 견과류 안 넣은 게 좋다던데 전 견과류 좋음!

견과류도 취향껏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