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춘권피 요리 스프링롤 만드는 법 새우 춘권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베트남 쌀국숫집에 가면 사이드 메뉴로 정말

자주 주문해 먹는 게 춘권(스프링롤)이거든요~!

그래서 집에서 스프링롤을 만들어 먹어보고자 전에

춘권피를 주문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방치해두다가

이번에 쌀국수 만들어 먹으면서 꺼내줬어요ㅎㅎ

 

 

 

저는 스프링롤이라고 부르다가 춘권이라고도

부른다는 걸 알고 '춘권! 헐 스프링롤 그대로네' 깨닫고

뭔가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어요ㅋㅋㅋ

봄을 돌돌 만다는 뜻을 가진 춘권은 원래는 입춘에

먹었던 음식이라던데 그래서 춘권인가 봐요~!

저는 새우살과 야채를 넣어 새우 스프링롤인 새우

야채 춘권을 만들었으니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필수재료

생칵테일새우 20마리, 후추,

춘권피 12장, 식용유, 스위트 칠리소스

 

선택재료

당근, 대파

 

 

 

 

저는 생새우살을 항상 냉동실에 구비해두는데

훈훈수산에서 1kg 50 - 60미짜리 새우를 사용해요!

사이즈가 다양한데 큼직해야 먹는 맛도 굿>_<

그래서 항상 1kg 50 - 60미 애용중입니당ㅋㅋㅋ

 

 

 

냉동 새우살을 물에 담가 해동해 주고 해동된

새우의 꼬리 부분을 꾹 눌러 꼬리를 제거해 주세요

꼬리 끝부분 꾹 누르면 새우가 쏙 빠져요~!

 

 

 

꼬리를 제거한 새우를 칼로 한 번 짓눌러준 후

칼로 한 번 더 다져주면 되는데 중식칼이 있을 때에는

퉁! 퉁! 내려쳐서 새우를 다져줘도 돼요~!

 

 

 

다진 새우를 믹싱볼에 담고 당근과 대파를 잘게

다져서 넣어 후추를 취향껏 넣어 잘 섞어주세요

 

 

 

 

춘권피를 마름모 모양으로 펼쳐준 후

만들어 놓은 새우 반죽을 가운데에 깔아준 후

아래에 있는 춘권피를 위로 덮어주세요

 

 

 

양옆에 있는 춘권피를 가운데로 접어준 후

위로 돌돌돌 말아 끝부분에 물을 묻혀 붙여주세요

* 저는 바삭한 걸 좋아해서 길게 만들었는데

짧게 만들 분들은 짧게 만들어도 좋아요!

 

 

 

 

새우 반죽을 다 사용할 때까지 반복해 주세요

 

 

 

냄비에 식용유를 넣어 온도가 오르면

만들어 놓은 새우 스프링롤을 기름에 넣고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릇해지도록 튀겨주세요

 

 

 

춘권피 한 장이 찢어진 게 생겨서 춘권피 튀겨서

온도를 체크해 봤는데 찢어지지 않았어도 튀기세요

이거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튀김망에 밭쳐 기름을 충분히 한 번 빼준 후

스위트 칠리소스와 함께 접시에 담아주면 냉동새우로

만든 새우 스프링롤인 새우 춘권 완성이에요~!

 

 

 

원래도 춘권피 튀긴 걸 너무 좋아하는데 이번에

리얼로 춘권피만 튀긴 걸 먹어보고 와,, 미쳤다 느낌,,

세상 바삭하고 만두피보다 더 맛있어요 정말ㅠㅠ

다음엔 춘권피 과자를 만들어 볼까 봐요ㅋㅋㅋㅋㅋ

 

 

 

무튼! 새우살을 믹서기에 갈아버린 게 아니고 칼로

다져줘서 새우살이 탱글탱글 중간중간 씹혀서 짱맛!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탱글 해서 스위트 칠리소스

푹 찍어서 한 입 베어 물면 정말 넘나 맛있어요ㅠㅠ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