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생새우 회 먹는 법 생새우 손질법 흰다리새우 회 손질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가을이 오면♪ 활새우 계절 돌아와 생새우 먹을 수

있어 너무 행복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 따라 철마다 먹는 음식 중 떠오르는 게 다를 텐데

저는 해산물 킬러라서 '가을' 하면 새우랑 꽃게가 딱!

특히! 가을에는 새우를 무조건 먹거든요 후후_

 

 

그래서 이번에 집에서 새우 소금구이도 만들어 먹고

새우소금구이 만들어 먹으면서 몇 마리는 내가

정말로 좋아하는 생새우 회로 즐겼는데 넘나 맛있!!

저처럼 집에서 새우소금구이 만들어 드실 분들

새우 1kg는 너무 많으니 몇 마리 회로 드셔보세욥!

 

 

필수재료

활새우 원하는 만큼!

 

선택재료

고추장 6T, 식초 2T, 설탕 1T,

매실액 1T, 레몬즙 1t

 

 

 

 

활새우 머리를 가위로 잘라주세요

* 손으로 머리를 뜯어도 되는데 그러면 새우 머리

내장이 나와서 버터구이 먹을 때 불편해요ㅎㅎ

 

 

 

 

새우머리 다음에 있는 마디에 이쑤시개를 넣어

밖으로 잡아당겨 등에 있는 내장을 제거해 주세요

 

 

 

새우 꼬리를 부분을 제외한 껍질을 까준 후

수돗물에 얼음과 레몬을 동동 띄워 담가주세요

* 새우를 익혀 먹을 때에는 상관이 없는데 새우를

회로 즐길 때에는 비브리오 패혈증을 조심해야 해요!

패혈증균은 소금기가 없는 민물에 약해서 수돗물로

씻고 내장을 제거해 주면 되니 꼭 해주세요~!

 

 

 

 

남편이 새우를 손질하는 동안 초고추장 만들기!

고추장 6T, 식초 2T, 설탕 1T, 매실액 1T, 레몬즙 1t

비율로 섞어서 만들면 짱맛탱 초고추장 완성쓰>_<

 

 

 

 

레몬 얼음 물에 담가뒀던 새우를 건져 물기를 빼고

접시에 담아주면 생새우회 한 접시 완성이에요~!

생새우회도 너무 많이는 못 먹겠고 10마리 정도가

저희 부부는 딱이라서 새우 1kg 사 와서 새우소금구이

만들고 남은 거 새우회로 먹으면 정말 딱이에요 흐흐

 

 

 

 

레몬을 넣어서 새우의 비린내는 잡아주고 얼음 물에

담가서 새우살은 세상 탱글탱글해서 진짜 맛있어요

겉은 탱글하다가 씹을수록 쫀득한 식감이랄까요!!

 

 

 

 

와사비+간장을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생새우회는

뭐니 뭐니 해도 초고추장 찍어 먹는 게 최고인데

거기에 초고추장도 수제이니 맛없을 수 없죠잉~?

술이 술술 들어가는 안주였습니당ㅠㅠ JMT구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