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새우튀김 소스 빵가루 새우튀김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튀김을 좋아하는 남편의 최애 튀김 중 하나인

새우튀김을 준비했는데 새우튀김도 튀기는 방법이

다양하잖아요? 그중에서 오늘은 튀김 반죽을 묻혀서

빵가루를 묻혀 튀기는 빵가루 새우튀김 준비했어요!

 

 

 

튀김 반죽으로 튀김 꽃을 만들어 튀겨도 좋지만

집에 빵가루도 있어서 빵가루 듬뿍 묻혀서 튀겼어요!

소스 찍어서 한 입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맛인 내가

만든 빵가루 새우튀김>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우튀김에 찰떡인 타르타르 소스부터 단짠한

튀김 소스까지 준비해뒀으니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필수재료

노바시새우 20마리, 빵가루, 식용유,

튀김가루 12T(110g), 소금, 후추

선택재료

진간장 1T, 쯔유 1T, 맛술 2T, 설탕 1T

마요네즈 5T, 설탕 1T, 레몬즙 1t, 식초 0.5t,

피클 4개, 양파 1/4개

 

 

 

새우는 직접 손질을 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새우튀김을 만들 때에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노바시새우를 사용해서 새우튀김 만들어 먹어요~!

냉장고에서 자연해동해준 노바시새우를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 채에 밭쳐 물기를 충분히 빼주세요!

* 냉장 해동해줬는데 물에 담가 해동해도 돼요~!

 

 

 

새우튀김은 그냥 먹어도 바삭하니 맛있지만

찍어 먹는 소스가 정말 중요하지 않나요 흐흐

타르타르 소스와 튀김 소스 만들어서 같이 먹었어요!

<타르타르 소스>

두툼한 피클 4개(기본 피클 8조각), 양파 1/4개 다지고

마요네즈 5T, 설탕 1T, 레몬즙 1t, 식초 0.5t

<튀김소스(텐동소스)>

진간장 1T, 쯔유 1T, 맛술 2T, 설탕 1T, 물 1T

 

 

 

 

물을 뺀 노바시새우를 키친타월로 물기를

한 번 더 대충 닦아주고 믹싱볼에 담아 소금과

후추를 뿌려 섞어 새우에 밑간을 해주세요

 

 

 

튀김가루 12T(110g)에 물 140ml를 넣어

잘 섞어 튀김 반죽을 만들어 주는데 반죽이 거품기에

붙었다가 주르륵 흐르는 정도로 만들어 주면 돼요!

 

 

 

밑간 한 새우의 꼬리를 잡고 만들어 놓은

반죽을 묻혀준 후 빵가루를 골고루 입혀주세요

 

 

 

튀김기 온도를 170도에 맞춰 온도가 되면 반죽과

빵가루를 묻힌 새우를 넣고 1분 30초 튀겨주세요

 

 

 

 

새우를 한 김 식혀준 후 기름에 넣고 30초 정도 더

튀겨 새우튀김을 더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그러면 노바시새우로 간단하게 만드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빵가루 새우튀김 한가득 완성이에요 흐흐

빵가루 골고루 잘 묻어 얼마나 바삭한지 몰라요ㅠㅠ

 

 

 

 

양배추 샐러드랑 함께 빵가루 새우튀김 접시에

한가득 담아주니 비주얼도 넘나 완벽하고 장난없쥬?

맛까지 너무 완벽해서 맥주가 술술 들어가 버려요

맥주 안주로 진짜 찰떡이라서 맥주 안주 찾는 분들도

한 번 만들어서 드셔보시면 천국 맛볼 거예요 흐흐

 

 

 

 

타르타르소스 푹! 찍어서 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

단짠 튀김 소스도 준비했지만 모든 해산물 튀김에는

타르타르 소스만큼 잘 어울리는 소스가 없는 것 같음!

타르타르 소스 무조건 같이 만들어 드셔야 해욥 헿

 

 

 

 

튀김을 만들고 남은 기름에는 양파를 넣어서

남은 잔열로 양파를 튀겨주면 기름의 산패를 늦춰줘

양파를 한 번 튀겨 기름을 보관해주면 좋아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