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초간단 찌개요리 소고기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고추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반응형

 

 

오랜만에 제 최애 찌개인 고추장찌개를 예전부터

자주 만들어 먹던 레시피로 만들어 먹었어요~!

사실 제가 블로그에 레시피를 올리기 시작한 이유는

레시피를 찾아보면 온갖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어서

집에 없는 재료들도 많길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올리면서 시작하게 된 거거든요~!

 

 

 

 

예전에 인기 있던 역전 야매요리만큼 진짜 대~충

요리하는 스타일이라서 카테고리 이름도 야매요리로

만들었던 건데 초심을 잃어버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예전부터 그리고 여전히 지금도 혼밥 할 때는

애용하는 나만의 레시피로 고추장찌개 준비했어요!

고추장, 다시다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지만 맛있는

고추장찌개 만들 수 있으니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필수재료

소고기 국거리 150g, 감자 小자 3개,

두부 한 모, 양파 中자 1/2개, 대파, 청양고추 1개,

고추장 5T, 다진 마늘 1T, 다시다 0.5t,

설탕 1/4t, 후춧가루

선택재료

애호박 1/3개, 홍고추 1개

 

 

 

냄비에 물 3컵(600ml)과 감자 小자 3개를

먹기 좋게 썰어서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소고기 국거리 150g을 넣어주세요

 

 

 

고추장 5T를 잘 풀어준 후 다진 마늘 1T와

양파 中자 1/2개와 애호박 1/3개를 넣어주세요

 

 

 

다시다 0.5t, 설탕 1/4t를 넣고 잘 섞어준 후

두부 한 모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주세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와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준 후 후춧가루를 취향껏 넣어주세요

 

 

 

뚝배기에 듬~뿍 담아주면 진짜 초초초초간단

건더기 가득 걸쭉한 소고기 고추장찌개 완성이에요~!

위에 레시피 순서를 적었는데 사실 순서도 상관없이

준비되는 재료 순서대로 다 때려 넣고 끓이면 끝!

 

 

 

최근에 요리에 정말 관심 없는 친구가 고추장찌개

레시피를 물어보길래 여러 가지 있다고 재료 있는 걸로

골라서 만들어 먹으라고 했는데 이 레시피를 진작에

올렸더라면 이 레시피를 친구한테 보내줬을 거예요

 

 

 

 

이 레시피 그대로 소고기 대신에 돼지고기를 넣으면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스팸 넣으면 스팸 고추장찌개,

바지락살 넣으면 바지락 고추장찌개 만들 수 있으니

진~짜 간단한 고추장찌개 찾는 분들 꼭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