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우무채 무침 우뭇가사리 요리법 다이어트 식단 우뭇가사리 무침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여름마다 엄마가 꼭 한 번은 우뭇가사리로 우무채

무침을 해줘서 저는 여름엔 당연히 우무채무침을

먹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남편은 한 번도 안 먹어봤고

마트에도 우무채를 찾아보는데 안 팔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우무채무침을 못 먹고 있었는데 엄마 집에 딱!

 

 

 

 

엄마한테 "마트에 우뭇가사리 없던데?" 하니까

엄마도 마트에서 안 보여서 인터넷으로 주문했다고

하길래 저는 엄마가 시켜놓은 한 팩을 슬쩍>_<ㅋㅋㅋ

남편은 별로 안 좋아할 것 같아서 제가 먹을 한 팩만

챙겨와서 초고추장으로 간단 우무채무침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우무채 한 팩, 고추장 6T, 식초 2T, 설탕 1T,

매실액 1T, 레몬즙 1t, 참깨 0.5T, 참기름

 

선택재료

오이

 

 

 

 

우뭇가사리도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할 때

시원하고 후루룩후루룩 먹을 수 있는 재료에요!

우무채 팩 겉에 간장 베이스로 만드는 양념장도

설명이 나와있었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먹었던

무침인 초고추장 우뭇가사리 무침 만들었어요~!

 

 

 

 

고추장 6T, 식초 2T, 설탕 1T, 매실액 1T, 레몬즙 1t,

참깨 0.5T를 섞어 초고추장을 만들어 주세요

 

 

 

우무채를 채에 밭쳐 물로 2, 3번 씻어준 후

채에 밭쳐 물기를 충분히 빼주세요

 

 

 

 

그릇에 물기를 뺀 우무채를 담고 만들어 놓은

초고추장과 오이채를 얹어주고 참기름 한 바퀴를

둘러 깨까지 솔솔 뿌려주면 우무채무침 완성~!

 

 

 

우뭇가사리 무침은 사실 요리라고 할 것도 없는 게

우무채 한 번 씻어서 물기 제거하고 자기가 좋아하는

양념 넣어서 버무려 먹으면 끝인 메뉴에요ㅎㅎ

야채들도 오이 말고 당근, 양파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우뭇가사리 무침도 아마 호불호가 있을 법 한 게

저는 도토리묵, 청포묵 전부 엄청 좋아하거든요~!

근데 도토리묵이나 청포묵 같은 식감을 안 좋아하면

우뭇가사리도 별로 안 좋아할 것 같은 재료에요!

하지만 전 먹을 때마다 너무 맛있게 먹습니당>_<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