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간단 국요리 계란국 만드는법 감자계란국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 준비한 국은 정말 정말 초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국 재료가 따로 없을 때 자주 만들고 혼밥 할 때도

진짜 자주 만들어서 먹는 감자계란국을 준비했어요!

감자계란국이나 계란국은 진짜 거짓말 안 보태고

너무 쉬워서 초등학교 때부터 만들었던 것 같아요ㅎㅎ

 

 

 

 

멸치육수나 다시다만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국이라서 국은 있어야겠고 만들기는

귀찮을 때 만들어 먹으면 정말 좋은 국 종류에요ㅎㅎ

청양고추도 썰어 넣으면 시원하고 칼칼하기까지 해서

초간단 해장국으로도 좋으니 만들어 드셔보세요!

 

 

필수재료

감자 2개, 계란 3개, 대파,

다진 마늘 0.5T, 후춧가루

선택재료

청양고추 1개, 다시다,

소금 or 국간장

 

 

 

멸치육수 5컵(1,000ml)에 감자 2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취향껏 잘라 넣고 끓여주세요

* 간단 멸치육수가 있어서 멸치육수를 썼는데

멸치육수 대신에 마지막에 다시다를 넣으면 더

초간단한 감자 계란국을 끓일 수 있어요~!

 

 

 

 

감자가 익을 때쯤 다진 마늘 0.5T를 넣어주세요

 

 

계란 3개를 잘 풀어 빙 두르듯이 넣어주세요

 

 

 

 

계란이 익으면 청양고추 1개와 대파를 송송

썰어서 넣고 소금이나 국간장으로 간을 해주세요

 

 

 

그릇에 담고 후춧가루를 취향껏 톡톡 뿌려주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계란국 완성이에요!

여기서 감자를 빼면 그냥 계란국, 계란을 빼면

감자국을 만들 수 있어서 있는 재료들로 만들면

간단하지만 든든하고 맛있는 국 만들 수 있어요ㅎㅎ

 

 

 

여기에 소면을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서 저는

예전에 자취할 때나 혼밥 할 때 자주 끓인 국이에요!

소면 넣으면 국수가 되고 밥 말면 국밥이거든요!

 

 

 

 

매콤한 볶음류에도 잘 어울리고 국 하나만 있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서 정말 귀찮거나

아니면 나 요리똥손이다!! 하는 자취생분들 커몽!!

한 번 만들면 너무 간단하게 감탄하게 될 거예요ㅎ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