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육전 맛있게 만드는 법 육전 고기 부위 소고기 육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남편이 전들을 엄청 좋아하는데 고기를 좋아해서

그런가 전 종류들 중에서도 육전을 제일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자주는 아니지만 집에서 전을 하게 된다면

육전을 종종 만들어주면 세상 행복해해서 뿌듯ㅎ_ㅎ

소고기 육전 부위는 사실 딱히 상관은 없는데

보통 홍두깨살로 육전을 많이 만들어 먹어요~!

 

 

 

 

지난번에 소고기 타다끼를 주문할 겸 오랜만에

남편이 좋아하는 소고기 육전도 한 번 해먹기 위해서

저는 '건화한우다'에서 육전용 소고기인 홍두깨살로

이번에 만들었는데 불고기용 소고기로 만들어도 되고

정육점에 가서 육전 만들 거라고 말하면 알아서

정육점에서 맛있는 부위로 준비해 줄 거예요ㅎㅎ

 

 

필수재료

육전용 소고기 300g, 계란 2개,

밀가루, 식용유, 소금, 후추

 

선택재료

파슬리가루

 

 

 

 

키친타올을 이용해 고기의 핏물을 제거해준 후

한쪽 면에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밑간 한 고기에 앞뒤로 밀가루를 묻혀준 후

잘 풀어준 계란에 넣어 계란을 입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둘러 달궈지면 계란물을 입힌

소고기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팬에 기름을 둘러 달궈지면 계란물을 입힌

소고기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육전은 파채를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고 양파장아찌나

양파 간장 곁들여서 먹어도 맛있는데 저는 이날

열무 비빔국수 만들어서 같이 먹었는데 세상 찰떡쓰!

육전으로 비빔국수 감싸서 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

 

 

 

소고기 육전은 부위보다 두께가 중요한 것 같아요!

두꺼우면 껌 씹는 맛이 날 수도 있거든요ㅋㅋㅋㅋㅋㅋ

저는 두께 2.5mm로 아주 맛있게 만들어져서

육전 + 열무 비빔국수 정말 맛있게 흡입했어요 헿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