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햄두부부침 캔햄 두부 요리 스팸 두부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내가 좋아하는 두부와 남편이 좋아하는 스팸

두 가지를 섞어서 만드는 스팸두부전을 준비했어요!

저는 두부를 좋아해서 제사를 지내고 밥을 먹을 때

두부전이랑 국에 들어있는 두부 진짜 많이 먹거든요

근데 그냥 두부전은 남편이 또 안 좋아하기에

남편이 좋아하는 스팸으로 스팸두부부침 만들기!

 

 

 

그냥 스팸하면 통틀어서 캔햄을 말하는 느낌이라서

저는 캔햄을 다른 회사꺼도 다양하게 사용하는데

그냥 스팸이라고 말하는 게 편한 것 같아요ㅋㅋㅋㅋ

이번에는 리챔을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햄 종류는

상관없이 모든 캔햄들은 사용이 가능합니다용>_<

 

 

필수재료

두부 큰 거 한 모(500g), 리챔 한 캔(200g),

식용유, 계란 1~2개, 부침가루

 

선택재료

파슬리가루

 

 

 

리챔(스팸) 200g 한 캔을 길게 4등분 해주고

두부 500g 한 모를 8등분 해주세요

* 반으로 한 번 더 잘라서 정사각형 모양으로

만들면 구울 때 더 편하게 구울 수 있는데 4개로

작업을 끝내기 위해서 4조각 만들었어요~!

 

 

 

 

두부 한 장을 깔고 그 위에 햄 한 장을 깔고

햄 위에 두부를 한 장 얹어 덮어주세요

 

 

 

만들어둔 두부 샌드위치에 부침가루를 묻혀주고

잘 풀어준 계란물을 골고루 입혀주세요

* 부침가루, 튀김가루, 밀가루 전부 가능해요~!

 

 

 

 

팬에 기름을 둘러준 후 팬이 달궈지면 계란을

골고루 입힌 두부 샌드위치를 옆면부터 노릇하게

구워지도록 돌려가면서 중불로 구워주세요

 

 

 

노릇하게 부친 햄두부전을 4등분 해 잘라준 후

옆면이 보이도록 담아주고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스팸 두부전 완성이에요~!

 

 

 

 

스팸이 너무 두꺼워서 짤 것 같잖아요? 전~혀요!

두부가 양 사이드로 덮고 있어서 처음엔 두부전

맛으로 즐기다가 서서히 스팸의 짭쪼롬함이 더해져서

간이 진짜 딱 맞아서 정말 맛있는 두부 부침이에요!

 

 

 

 

안 짜서 반찬으로 먹을 땐 케찹 살짝 찍어도 좋아요!

요즘에 닭가슴살로 만든 캔햄도 나오던데 그냥

스팸 말고 닭가슴살 캔햄으로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으니 해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