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스팸 요리 편스토랑 스햄떡볶이 어남선생 스팸떡볶이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떡볶이 안 좋아하던 내가 떡볶이를 좋아하다니,,

떡볶이 먹으면 어묵만 골라 먹던 내가 떡을 먹다니,,

하면서 놀라는 요즘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떡볶이가 생각나면 이런저런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먹어보는 중인데 최근에 편스토랑 보는데

류수영 스햄떡볶이가 나오길래 따라서 만들었어요!

 

 

 

 

류수영 스햄떡볶이 나올 때 치즈폭포도 같이 만들어

스햄떡볶이에 얹어서 먹던데 마침 냉장고에 모짜렐라

치즈 한 팩이 남은 게 있어서 치즈 폭포 만들기!

치즈 좋아하는 분들은 치즈 폭포 만들어서 부어주고

안 좋아하는 분들은 기본 스햄떡볶이로 즐기면 되니

치즈떡볶이 그냥 떡볶이 좋아하는 분들 다 커몽!

 

필수재료

밀떡 300g, 어묵 3장, 스팸 100g, 대파 1대,

식용유 2바퀴, 다진 마늘 1T, 양파 1/2개, 설탕 3T,

진간장 2T, 고추장 4T, 고춧가루 1T, 식초 1T

선택재료

모짜렐라 치즈

 

 

 

저는 이번에 런천미트를 사용했는데 캔햄

아무거나 100g을 물로 한 번 씻은 후에 위생봉투에

햄을 넣고 마구 으깨서 준비해 주세요~!

* 햄을 물로 한 번 씻어 사용하면 특유의 냄새와

식품첨가물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팬이나 냄비에 식용유 2바퀴를 둘러준 후

으깬 햄 100g을 넣어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햄이 튀겨지면 양파 1/2개를 다져서 넣고

다진 마늘 1T를 넣어 잘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설탕 3T를 넣어 잘 섞고

재료들을 한쪽으로 몰아 진간장 2T를 넣어 보글보글

한 번 끓여 태워준 후 재료들이랑 잘 섞어주세요

 

 

 

약불로 불을 줄여 고추장 4T를 넣고 볶아주세요

* 고추장 듬뿍 2T라길래 4T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그래서 그런가 살짝 짜서 나중에 물 100ml 추가,,ㅎ

 

 

 

 

물 2컵(400ml)을 넣고 잘 섞어준 후

고춧가루 1T, 식초 1T를 넣어주세요!

* 식초를 넣으면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해요~

 

 

 

 

대파 1대를 반으로 갈라 떡볶이 길이로 잘라 넣고

밀떡 3줌(300g)과 어묵 3장을 넣어주세요

* 류수영 스햄떡볶이는 밀떡 500g만 넣어주는데

저는 떡볶이에 어묵이 필수인 일인이라서 밀떡을

300g으로 줄이고 어묵 3장을 넣어줬어요~!

 

 

 

 

떡과 어묵을 넣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10분 동안

바닥에 떡이 붙지 않게 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모짜렐라 치즈 한 봉지를 그릇에 담고

전자레인지에 1분씩 2번 돌려주세요

 

 

 

 

그릇에 스햄떡볶이를 듬뿍 담아준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 녹여준 모짜렐라 치즈를 얹고 파슬리가루까지

톡톡 뿌려주면 류수영 치즈 스햄떡볶이 완성이에요~!

 

 

 

 

흐흐,, 일단 비주얼 넘나리 완벽하지 않나유?

치즈 폭포 만들어서 빙 둘러주던데 그릇이 길쭉해서

한 쪽에만 얹어준건데 비주얼 아주 맘에 쏙 들어요 헿

 

 

류수영 스햄떡볶이 맛있는데 떡볶이 맛은 아니에요!

뭔가 먹어본 맛인데 떡볶이 맛은 아닌데 맛있는 맛!

떡볶이라기보다는 스햄떡볶이 양념에 밥 비벼 먹거나

볶음밥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을 양념 맛이랄까요!

 

 

 

 

저처럼 달달한 떡볶이를 생각하고 만들었다면

살짝 아쉬울 수도 있는데 맛은 있어서 떡볶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먹어보는 거 강추해요!

뭔가 새로운 장르의 떡볶이 느낌이거든요ㅎ_ㅎ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