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류수영 전복죽 비린내 없애는 법 전복 내장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저는 집에서 전복을 먹으면 전복 내장을 냉동실에

남겨뒀다가 전복 내장 볶음밥이나 전복 내장죽을 꼭

끓여 먹는데 지난번에 집에서 전복회랑 전복 버터구이

만들어서 먹고 남은 전복 내장이랑 전복살이 있어서

오랜만에 꼬소~한 전복내장죽 만들어서 먹었어요!

 

 

 

 

전복내장죽(전복죽)도 제가 끓여먹던 방법이 있는데

"전복죽 레시피 뭐 있나?" 하고 찾아봤더니 세상에나

제가 좋아하는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가 따악!ㅎㅎ

저는 또 류수영 배우 레시피라면 믿고 따라서 해보는

일인이라서 전복내장죽 레시피 따라서 만들었는데

류수영 전복죽(전복내장죽)도 너무 맛있어요!

 

 

필수재료

쌀 1.5컵, 참기름, 전복 내장 10개,

소금 세꼬집, 까나리액젓 3T, 맛술 3T

 

선택재료

전복살

 

 

 

 

쌀 컵으로 쌀 1.5컵을 물에 두세 번 씻어준 후

물에 30분 ~ 1시간 정도 담가 쌀을 미리 불려주세요!

불린 쌀은 채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전복죽에는 전복 내장이 듬뿍 들어가야 제맛이쥬!

전복내장 10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전복살도 듬뿍 들어가면 좋겠지만 전복살 없이

전복내장만 넣고 전복죽 만들어도 맛있어요ㅎ_ㅎ

 

 

 

 

팬에 참기름을 둘러주고 한 입 크기로 썬

전복 살과 소금 세꼬집을 넣고 볶아주세요

 

 

 

 

전복이 익으면 불려놓은 쌀을 넣고 볶아주세요

 

 

 

갈아준 전복 내장을 전부 넣고 약불에 볶아주세요

 

 

 

까나리액젓 3T를 넣고 충분히 볶아주세요

* 이때 충분히 볶아줘야 비린내를 잡을 수 있어요~

 

 

 

물 5컵(1L)과 맛술 3T를 넣고 잘 섞어 끓여주세요

 

 

 

 

물이 줄어들면 물 2.5컵(500ml)을 넣고 잘 섞어

끓여주고 물 2.5컵(500ml)을 한 번 더 넣어준 후

바닥이 타지 않도록 잘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그러면 전복내장죽 편스토랑 류수영 전복죽 완성~!

크,, 전복살은 전복 한 마리 정도 들어갔지만 전복

내장이 아주 가득이라서 진~짜 진한 전복내장죽 탄생!

비주얼부터 전복내장의 진함이 느껴지시나요?ㅎㅎ

 

 

 

저는 항상 전복내장죽을 끓일 때 전복내장만 충분히

볶아내서 비린 맛을 잡았는데 류수영 전복죽 레시피는

까나리액젓과 맛술을 넣어서 비린 맛을 잡더라고요!

사실 '까나리액젓?!' 했는데 맛있어서 놀랐어요ㅎㅎ

 

 

 

편스토랑 류수영 전복죽 비린 맛도 안 나고 간도 딱!!

진짜 너무 맛있게 남편이랑 한 그릇씩 뚝딱했어요 헿

남은 전복 내장 요리 찾는 분들께 진심 강추인 메뉴!

전복 요리 만들어 먹고 내장 남은 걸로 꼭 해드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