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토란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미역오이냉국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여름에 한 번은 꼭 만들어 먹어야 하는 냉국!

냉국도 종류가 많지만 가장 기본 냉국인 오이와

미역을 넣고 만드는 오이미역냉국을 준비했어요~!

오이미역냉국을 만들어 먹으려고 오이를 사 왔다가

레시피를 찾아보니 알토란 미역오이냉국 레시피가

있길래 알토란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먹었어요~!

 

 

 

근데 저는 평소에 오이미역냉국이라고 말했는데

알토란에서는 미역오이냉국이라고 말해서 낯선 느낌!

근데 생각해 보니 미역보다 오이가 더 많이 들어가서

오이냉국이 맞는 것 같은데 모두들 뭐라 부르세요?

갑자기 궁금해져서 물어보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알토란 미역오이냉국 만들어 볼게요~>_<

 

 

필수재료

오이 1개, 양파 1/2개, 건미역 12g,

설탕 4T, 국간장 2t, 식초 6T, 액젓 4T,

매실청 4T, 다진 마늘 2t, 깨 2t

 

선택재료

얼음

 

 

 

 

건미역 12g은 물에 담가 불려 3cm 정도로 썰어주고

오이 1개는 어슷썰기 해준 후 3mm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해 주고 양파 1/2개는 채 썰어 물로 한 번 헹궈

채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재료들을 준비해 주세요

 

 

 

준비해놓은 재료들인 오이 1개, 양파 1/2개,

불린 미역 2컵(건미역 12g)을 믹싱볼에 담아주세요

 

 

 

 

설탕 4T, 국간장 2t를 넣고 한 번 버무려주세요

 

 

 

물 6컵(1,200ml)을 넣고 식초 6T, 액젓 4T,

매실청 4T, 다진 마늘 2t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 알토란에서 액젓 6T로 나와있는데 6T는 너무

많은 것 같아서 맛보면서 액젓 4T 넣어줬어요~!

 

 

 

 

마지막으로 깨 2t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릇에 가득 담아 얼음 두, 세 알 정도 같이 담아주고

깨를 한 번 더 솔솔 뿌려주면 더운 여름 필수 냉국인

오이미역냉국인 알토란 미역오이냉국 완성이에요~!

 

 

 

오이의 아삭함과 양파의 아삭 매콤함 그리고

미역의 식감까지 더해져서 너무 맛있다구욧>_<

특히, 매콤한 음식이랑 함께하면 더할 나위 없이 굿!!

 

 

 

 

미역오이냉국(오이미역냉국)을 야식으로 먹어볼

생각은 한 번도 못해보다가 지난번에 밤에 출출해서

냉장고에 있던 오이미역냉국 한 사발을 먹었더니

몸도 시원해지고 은근 든든해서 정말 좋더라고요!

밥 먹을 때 먹는 것도 좋지만 야식으로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