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떡볶이 황금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간단 떡볶이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와,, 몇 년 전만 해도 떡볶이는 음식점에서 기본 찬으로

나오는 떡볶이만 먹어도 떡볶이 먹고 싶은 게 충족이

될 정도로 저는 떡볶이를 막 좋아하지 않았거든요?

근데 진짜 요즘엔 간간이 떡볶이가 생각이 나서 집에서

떡볶이 자주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 해 봤어요~

 

 

 

집에서 제가 만들어 먹는 떡볶이는 육수는 없이

그냥 물에 고추장이랑 갖은 재료들 넣어서 만들었는데

백종원 떡볶이는 다시마랑 멸치로 육수를 내더라고요

그래서 그런가 맛이 더 깊은 것 같기도 하고,, ㅎ_ㅎ

단맛이 진하지는 않은데 떡볶이 소스는 딱 맛있는 맛!

떡볶이 좋아하는 분들 따라서 만들어 보세요~

 

 

필수재료

떡볶이 떡 2줌(250g), 어묵 3장,

다시마 3조각, 멸치육수, 대파, 고춧가루 2T,

고추장 1.5T, 설탕 1T, 진간장 0.5T, 액젓 0.5T

선택재료

삶은 계란, 깨

 

 

ෆ 계량 기준 ෆ

1T(큰 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 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냄비에 멸치육수 3컵(600ml)과

다시마 3조각을 넣어 육수를 먼저 준비해 주세요

* 원래는 멸치 한 줌을 머리와 내장을 제거해서

믹서기에 갈아서 멸치 가루를 사용하는데 저는

간단하게 첫맛 멸치육수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물에 씻은 떡볶이 떡 2줌(250g)과 어묵 3장

그리고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 듬뿍 넣어주세요

* 레시피에서는 밀떡을 사용하는데 쌀떡 넣었어요!

 

 

 

고춧가루 2T, 고추장 1.5T, 설탕 1T, 진간장 0.5T,

액젓 0.5T를 넣고 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릇에 담고 대파를 송송 썰어 뿌려준 후

삶은 계란 하나를 얹고 깨까지 뿌려주세요~!

 

 

 

그러면 아주 간단하게 백종원 떡볶이 완성이에요~!

저는 다시마를 좋아해서 육수를 낸 다시마도 어묵

크기로 잘라서 같이 담아냈는데 비주얼 괜찮더라고요?

저처럼 다시마 좋아하는 분들은 버리지 마세요!ㅎㅎ

 

 

 

저는 달달한 떡볶이를 좋아해서 단맛이 살짝

부족한가 싶었는데 남편이 맛있다길래 이번에는

그냥 먹었는데 다음엔 단맛을 살짝 더해보겠어요 흐흐

단맛이 부족한 것 빼고는 제 입에도 맛있었어요!

 

 

 

밀떡으로 만들면 더 맛있었겠지만 쌀떡으로

만들어도 쫀득하니 맛있고 어묵은 말해뭐해입니다ㅠ

거기에 삶은 계란도 하나 부셔서 먹으면 꿀맛탱!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