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추장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매운 어묵 볶음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저는 단짠 어묵볶음인 간장 어묵볶음도 좋아하지만

매운 어묵볶음도 좋아해서 한 번을 단짠으로 만들면

한 번은 매운 어묵볶음을 만들어서 꼭 먹어요ㅎㅎ

단짠 어묵볶음에 고춧가루만 추가해서 간단하게

매운 어묵볶음을 만들어도 좋지만 이번에 준비한

매운 어묵볶음 레시피는 고추장 어묵볶음이에요~!

 

 

 

단짠 어묵볶음도 밥도둑이지만 매~콤하게 만든

고추장 어묵볶음은 진짜 제대로 밥도둑이라서

뜨끈한 밥 한 공기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이에요!

제가 만들고 감탄하면서 먹고 남편도 극찬하는ㅎㅎ

매운 어묵볶음 좋아하는 분들 무조건 해보세요~

 

 

필수재료

어묵 6장, 식용유 2T, 다진 마늘 1T,

고추장 2T, 고춧가루 2T, 올리고당 1T,

맛술 1T, 참기름 1T, 참깨, 대파

 

선택재료

청양고추 1개

 

ෆ 계량 기준 ෆ

1T(큰 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 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팬에 식용유 2T와 다진 마늘 1T를 넣고 볶아주세요

 

 

 

어묵 6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고

마늘이랑 어묵이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고추장 2T, 고춧가루 2T, 물 2T, 올리고당 1T,

맛술 1T을 섞어 넣고 잘 볶아주세요

 

 

 

 

청양고추 1개와 대파를 송송 썰어서 넣고

야채에도 양념이 골고루 묻도록 잘 볶아주세요

 

 

 

 

참기름 1T, 참깨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접시에 담고 깨까지 어묵볶음 위에 솔솔 뿌려주면

매운 어묵볶음인 고추장 어묵볶음 완성이에요~!

보기만 해도 뜨끈한 밥 한 숟가락에 고추장 어묵볶음

탁! 얹어서 한 입 드시고 싶지 않나요? 후후ㅋ_ㅋ

 

 

 

어묵볶음을 할 때 어묵을 한 번 데쳐서 만들면

촉촉 부드러운 어묵을 느낄 수 있고 안 데치고 바로

볶음을 만들면 쫀득?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저는 한 번은 데치고 한 번은 그냥 만드는 편이에요

 

 

 

 

진짜 귀찮을 때 햇반 데워서 고추장 어묵볶음만

하나 탁 얹어서 드셔보세요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음!

ㅋㅋㅋㅋㅋㅋ 제가 한 입 먹을 때마다 그러거든요

이런 것이 바로 진정한 소확행이 아닌가 싶어요>_<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