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스키야키 소스 활용 막창덮밥 만들기 막창가지덮밥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한 그릇 요리하면 생각나는 덮밥을 준비했어요!

덮밥은 밥을 다 먹고 나서 나오는 설거지가 적어서

식사 후가 행복한 메뉴가 아닌가 싶어요ㅎㅎ

아무튼! 오늘 준비한 덮밥은 막창 덮밥과 가지 덮밥

두 가지를 섞은 막창 덮밥과 가지 덮밥

두 가지를 섞은 막창 가지 덮밥을 준비했어요~

 

 

 

 

막창가지덮밥 레시피

 

 

막창 덮밥에는 보통 꽈리고추도 올라가는데

냉장고 비우면서 요리하는 걸 좋아해서 패스ㅎㅎ

그래서 냉장고에 남아있던 가지를 같이 얹어서

가지덮밥도 아니고 막창덮밥도 아닌 덮밥 만들기!

 

 

 

 

남은 막창 활용 요리나 가지 요리 찾는 분들

밥 한 공기 더해서 막창 가지 덮밥 만들어 보세요!

 

 

 

필수재료

밥 1공기, 파막창 350g, 계란 노른자,

스키야키 소스(데리야끼소스) 2T

 

선택재료

가지 1개, 양파

 

 

ෆ 계량 기준 ෆ

1T(큰 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 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막창 덮밥에 사용한 막창은 쿠캣 파막창이에요!

저는 파막창을 사용했지만 막창 아무거나 가능해요~

막창 배달시켜서 먹고 남은 것도 가능합니다!!

 

 

 

 

프라이팬에 막창을 넣고 중약불에서

15분 동안 굴려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가지 1개를 숭덩숭덩 썰어서 넣고 구워주세요

 

 

 

 

가지가 반 정도 익었을 때 막창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더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스키야키 소스(데리야끼 소스) 2T를 넣고

막창과 가지에 양념이 배도록 구워주세요

 

 

 

 

덮밥 그릇에 밥 한공기를 담아준 후

스키야키 소스에 구운 막창과 가지와 양파채를

밥 위에 담고 계란 노른자를 얹어주세요

 

 

 

 

그러면 스키야키 소스 활용 한 그릇 요리인

막창과 가지 듬뿍 얹은 막창가지덮밥 완성이에요~!

데리야끼 소스(스키야키 소스)도 참 단짠이라서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특히, 덮밥에 정말 잘 어울려요

 

 

 

 

쫄깃한 막창과 가지의 부드러움까지 더해져서 굿!

남편이랑 둘 다 가지를 좋아하지 않는데 소스가

맛있어서 그런가 가지 덮밥 너무 괜찮더라고요~!

"우리 가지 막 싫어하지는 않는 것 같은데?" 했어요ㅎㅎ

 

 

 

 

밥 한 숟가락 위에 재료들 하나씩 언저어 먹어도 맛있고

반 정도 먹었을 땐 전부 섞어서 먹어도 맛있는 덮밥!

글 쓰면서 막창가지 쓸 때마다 마찬가지라고 하는 것

같아서 마찬가지 덮밥이라고 혼자 생각하기ㅋㅋㅋ

 

 

한 그릇 요리 막창 가지 덮밥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