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집에서 피자 만드는법 치즈 크러스트 피자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이번에 오븐기랑 반죽기 꺼내서

피자도우 만들어서 피자 만들어 먹었는데

진짜 완전 대성공적이었어요!

저희 부부는 치즈크러스트를 좋아해서

치즈크러스트 반반피자 만들어 먹었어요~

 

 

 

 

집에서 피자 만드는법

 

 

 

 

피자는 이탈리아의 가장 대중적인 음식 중 하나로

나폴리가 원조이며 가장 간단한 조리법은

도우를 둥글넓적하게 편 다음 잘게 썬 토마토나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치즈, 마늘 등의

향신 양념을 얹어 화덕에 굽는 것이에요!

오늘날 피자의 종류는 아주 많으며 각종 채소와

더불어 소시지, 해산물 등 토핑 재료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죠??

 

 

 

 

 

 

그중에 저는 새우를 넣은 쉬림프 피자와

콤비네이션 피자를 둘 다 즐길 수 있는

반반피자인 하프앤하프 피자를 만들었어요~

테두리까지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

치즈 크러스트 피자로 만들었어요!

 

 

 

 

 

필수재료

치즈360g/토마토소스160g/양파반개

통조림콘 반캔/블랙올리브12개/새우18마리

피자용불고기80g/페퍼로니32장

 

선택재료

피망1개

 

 

 

 

 

 

토마토소스는 디벨라 토마토 퓨레를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쉬림프피자에 얹을 새우는 한 번 데친 후

소금이랑 후추로 살짝 간을 해줬어요!

 

 

 

 

 

 

피자팬에 도우를 깔아주세요

피자를 만들면서 오븐을 예열하면

시간이 딱 맞으니 만들기 전에

오븐 먼저 온도 맞춰서 예열해 주세요

 

 

 

 

 

 

치즈크러스트 피자를 만들기 위해 피자도우

테두리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주세요

스트링치즈로 만들면 더 편해요~

 

 

 

 

 

 

모짜렐라 치즈를 도우로 감싸주세요

 

 

 

 

 

 

감싼 후 도우 바닥을 꾹꾹 눌러서

도우 테두리와 바닥을 붙여주세요

 

 

 

 

 

 

준비한 토마토소스 160g을 발라주세요

 

 

 

 

 

 

테두리까지 꼼꼼하게 발라줘야

먹을 때 끝까지 맛있겠죠?

 

 

 

 

 

 

펼친 토마토소스 위에

준비한 양파를 먼저 뿌려주세요

 

 

 

 

 

 

물기를 뺀 통조림 옥수수

반 캔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반반피자를 만들기 위해 반쪽에

피자용 불고기 80g을 뿌려주세요

 

 

 

 

 

 

페퍼로니를 전체적으로 깔아주세요

 

 

 

 

 

 

8군데로 나눠 피망을 얹어준 후

블랙 올리브를 취향껏 얹어주세요~

저는 올리브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피자용 불고기를 뿌리지 않은 곳에

피자치즈(모짜렐라치즈)를 뿌려주세요

 

 

 

 

 

 

쉬림프 피자를 만들기 위해

치즈 위에 새우를 가지런히 얹어주세요

 

 

 

 

 

 

콤비네이션 피자 부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주세요

새우 얹기 전에 치즈피자(모짜렐라치즈) 뿌릴 때

한꺼번에 치즈를 뿌려줘도 되는데

반반피자 위치 못잡을까봐 따로 뿌렸어요

 

 

 

 

 

 

치즈까지 뿌리면 반반피자 완성이에요!

쉬림프랑 콤비네이션 하프앤하프 피자!

 

 

 

 

 

 

오븐 사양에 맞춰 피자를 구워주면

하프앤하프 치즈크러스트 피자 만들기 끝!

오븐마다 온도가 다 다른데 저희 집 오븐은

위, 아랫 불 250도로 맞추니 딱이었어요~

피자 만드는 동안 250도로 10분간 예열해 준 후

피자 넣고 20분 동안 구워줬어요!

 

 

 

 

 

 

크,, 비주얼 진짜 대박이죠??

쉬림프 쪽은 많이 안 익어서 반대로 돌려서

오븐에서 5분 정도 더 구웠어요~

 

 

 

 

 

 

5분 더 구워준 후 꺼낸 모습이에요!

아니,, 제가 했지만 비주얼 진짜 대박이죠?

밖에서 사 와서 피자팬에 옮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 않나요??ㅎㅎ

 

 

 

 

 

 

진짜 제대로 하프앤하프 피자였어요!

거기에 치즈크러스트도 너무 잘 됐더라고요

 

 

 

 

 

 

토마토 퓨레에 간을 더 해서 만들었으면

사 먹는 피자 맛이 나긴 했을 텐데 퓨레 그대로 써서

오히려 담백한 피자 맛이 나서 더 좋더라고요!

특히, 콤비네이션 피자가 진짜 맛있었어요!

 

 

 

 

 

 

쉬림프 피자가 조금 아쉬웠던 게

토마토소스랑은 별로 안 어울리는 느낌!

다음엔 스위트 칠리소스랑 스리라차 소스 섞어서

소스 만들어서 만들어 먹어보려고요~

 

 

 

하프앤하프 치즈크러스트 피자 만들기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

 

 

 

피자 도우 만들기 집에서 피자 도우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븐 요리인 피자의 가장 중요한 피자도우를 준비했어요! 완~전 오랜만에 반죽기랑 오븐기 꺼내서 반반피자 맛있게 만들어 먹었어요~ 피자도우 만들기 피자는 밀가루 반죽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