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비름나물 손질 비름나물 무침 비름나물 무치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아시죠?

지난번에 TV 채널 돌리기를 하다가 유튜브를

방영하길래 봤는데 어느 무침에나 사용 가능한

만능된장소스가 괜찮아 보여서 만들었거든요

그래서 그걸로 표고버섯무침 만들었는데 맛있!!

그래서 비름나물무침도 해먹었는데 진짜 맛있어요ㅠㅠ

 

 

 

 

비름나물무침 비름나물 무치는 법

 

 

표고버섯 무침 만들어 먹을 때 만든 된장소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비름나물을 한 봉지 사 와서

만능된장소스로 비름나물 무침을 만들었는데

이제부터 저는 나물 무침 달인이에요>_<ㅋㅋㅋ

 

 

 

 

진짜,, 내가 이걸 만들었다고? 할 정도로 짱맛!!

나물 무침 도전 못하고 있는 분들 따라오세요~

 

 

 

필수재료

비름나물 한 봉지, 이혜정 만능된장소스2.5T,

참기름1T, 다진마늘1t, 다진파1t

 

선택재료

참깨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비름나물 손질을 먼저 해주면 되는데 싱싱한 것만

살리고 상태가 안 좋은 건 버리면 돼요~

크기가 너무 큰 것도 한 번 잘라주면 더 굿!

 

 

 

 

된장14T, 고춧가루4T, 설탕3.5T,

매실청3T, 맛술4.5T, 땅콩버터 2.5T를 넣고

만들어 둔 이혜정 만능된장소스에요~

맛술2.5T인데 되직해서 4.5T 넣었어요!

 

 

 

 

비름나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담아 끓이고

소금 0.5T를 넣고 끓는점을 높여주세요

 

 

 

 

손질해놓은 비름나물을 넣고 섞어

숨이 죽을 때까지 5초 정도 데쳐주세요

 

 

 

 

데친 비름나물을 찬물로 열기를 식히며

씻어주고 비름나물의 물기를 짜주세요~

모든 나물은 너무 꾹 짜도 물기가 많아도 안돼요!

 

 

 

 

물기를 짠 비름나물을 믹싱볼에 펼쳐서 넣고

이혜정 만능된장소스2.5T, 참기름1T,

다진마늘1t, 다진파1t를 넣고 무쳐주세요

 

 

 

 

그러면 정말 간단하게 비름나물 무침 완성!

빅마마 이혜정 만능된장소스로 지난번에 표고버섯

한 번 무쳐먹고 이번에 비름나물 무쳐 먹은 건데

와,, 진짜 이름 그대로 만능된장소스에요!!

 

 

 

 

나물을 둘 다 막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아서

집에서는 안 해먹고 어디 가서 있으면 먹었는데

저희,, 나물 무침 좋아하는 편이더라고요?ㅋㅋㅋ

진짜,, 대박 너무 맛있어서 먹는 내내 감탄했어요

 

 

 

 

남편이 밥 먹다가 이건 비빔밥을 해야 한다면서

계란후라이랑 비름나물 무침, 고추장 넣어서

비빔밥 만들었는데 진짜 세상 맛있게 흡입했어요!

 

 

이혜정 만능된장소스 비름나물 무침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