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아보카도 먹는 방법 연어 요리 아보카도 연어롤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지난번에 맛보고 반했던 바른씨 숙성 연어!!

이번에는 바른씨 숙성연어 대신에 바른씨 생연어로

연어아보카도롤 만들어 먹었어요~

롤은 학교 다닐 때 만들어보고 처음 만든 건데

역시나 저는 김밥이랑 롤 만드는 게 젤 힘들어요

김밥 잘 만드는 분들 신기하달까요,,ㅠㅠ

 

 

 

 

아보카도 연어롤 만들기

 

 

아무튼! 누드김밥처럼 만드는 제대로 된

아보카도연어롤이랑 김밥처럼 만든 아보카도연어롤

두 가지로 만들어서 즐겨줬는데 진짜 맛있!!

 

 

 

 

생각보다 더 맛있고 남편은 먹자마자 호주 워홀 때

자기가 좋아했던 스시집에서 먹던 롤 맛이라고

추억 돋는다면서 너무 맛있게 먹어서 뿌듯ㅎㅎ

 

 

 

필수재료

바른씨 생연어 300g, 밥 1공기, 김밥김,

바른씨 냉동 아보카도 다이스,

단촛물(식초1.5T, 설탕1T, 소금0.5t)

 

선택재료

검은깨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연어 맛집인 바른씨에서 서포터즈를 모집해서

신청을 했더니 바른씨서포터즈 1기에 딱~ 흐흐

2차로 나눠서 재료들을 발송해 주는데 1차로 받은

제품들을 이용해서 맛있게 해먹었어요 헿

 

 

 

 

생연어를 제일 먼저 먹어줘야 하잖아요?

그래서 생연어랑 아보카도 다이스로 즐길 수 있는

연어아보카도롤이 생각나서 만들었어요ㅎㅎ

 

 

 

 

바른씨 생연어에 함께 동봉되어 있던

해동지를 이용해서 연어의 기름을 제거해 주세요

 

 

 

 

연어아보카도롤에 넣을 사이즈로 연어를

썰어주면 되는데 두툼한 정도를 생각 못하고

너무 크게 잘랐다가 반으로 더 잘랐어요ㅎㅎ

 

 

 

 

밥 한 공기에 단촛물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때, 검은깨를 넣고 섞어줘도 좋아요~

 

 

 

 

김발에 랩을 씌운 후 김밥김을 반으로 잘라주고

밥을 펴 발라준 후 김+밥을 뒤집어 주세요

 

 

 

 

뒤집어준 김+밥 위에 연어와 아보카도를

넣고 잘 말아주면 연어아보카도롤 완성!

 

 

 

 

뒤집지 않고 김밥 말듯이 말아줘도 되는데

이때, 간과한 게 안에 밥이 있어서 김이 더

커야 한다는 생각을 못 해서 반장 더 말았어요

김밥처럼 말 때는 김 한 장 다 사용하세요~

 

 

 

 

연어아보카도롤을 먹기 좋게 썰어준 후 남은 연어와

아보카도를 세팅해주면 바른씨 연어와 아보카도로

만든 연어아보카도롤 한 판 완성이에요~!

 

 

 

 

함께 동봉되어 있던 회간장이랑 와사비랑

바른씨 네이버 쇼핑 상품 페이지 내에서

연어를 구매하면 같이 주는 양파 드레싱 소스도

매운기 빼준 양파채에 듬뿍 뿌려서 세팅!!

 

 

 

 

연어아보카도롤 2줄 만들고 남은 바른씨연어!

연어 때깔 한 번 진짜 제대로지 않나요?ㅠㅠ

바른씨는 먹을 때마다 정말 매번 반해요

 

 

 

 

밥이 좀 두툼하게 펼쳐져서 생각보다

비주얼이 아쉬운데,, 하다가 연어아보카도롤 맛집

찾아서 보니까 뭐 별 차이 없더라고요?ㅋㅋㅋ

 

 

 

 

바른씨 양파드레싱소스 얹은 양파랑 먹어도

맛있는데 와사비 풀은 회간장만 살짝 찍어 먹는게

진짜 너무 맛있어서 연어아보카도롤은 간장 찍먹,

남은 연어는 양파드레싱이랑 흡입했어요!!

 

 

연어요리 아보카도연어롤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