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스팸 고추장찌개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랜만에 최애 찌개인 고추장찌개 만들었어요

어렸을 때 자주 먹던 음식은 집마다 다르잖아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바지락 고추장찌개,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등 고추장찌개를 정말

자주 먹었고 지금도 제일 좋아하는 찌개에요ㅎㅎ

 

 

 

 

스팸 고추장찌개 레시피

 

 

고추장찌개도 뭘 넣어도 맛있는 찌개인데

이번엔 스팸 넣고 스팸 고추장찌개를 만들었어요!

 

 

 

 

스팸을 먹거나 볼 때마다 미국에서는 스팸을

안 먹는다는 영상을 봤던 게 계속 생각나요ㅜㅜ

스팸의 나라에서 스팸을 싫어한다니!! 매운 거 잘 먹는

미쿡분들 레시피 따라 해봐요! 반할 테니ㅎㅎ

 

 

 

필수재료

스팸 한 통(200g), 두부 한 모(300g),

감자1개, 양파반개, 대파, 청양고추2개, 대파,

고추장5T, 고춧가루2T, 참기름1T, 다진마늘1T,

국간장1T, 액젓0.5T

 

선택재료

느타리버섯 40g, 홍고추1개, 후추톡톡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내비에 참기름1T와 고추장5T를 넣고

참기름과 고추장이 섞이도록 중불에 볶아주세요

 

 

 

 

물 3컵(600ml)을 넣고 고추장을 풀어주고

스팸 한 통(200g)을 썰어 넣어주세요

 

 

 

 

고춧가루2T, 다진마늘1T를 풀어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감자1개, 양파반개, 느타리버섯과

진간장1T, 액젓0.5T를 넣어주세요

 

 

 

 

두부 한 모(300g)와 송송 썬 대파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넣고 두부에

간이 배도록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한소끔 더 끓이면 세상 진~하고

건더기 가득한 스팸 고추장찌개 완성이에요!

고추장찌개 진하게 끓여 내면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두부랑 스팸 으깨서 같이 비벼 먹으면 꿀맛!

 

 

 

 

원래 고추장찌개에 버섯 안 넣었거든요

근데 백종원 고추장찌개 따라 하면서 느타리버섯

한 번 넣어본 이후로 너무 잘 어울려서

고추장찌개 끓일 때 느타리버섯 넣고 있어요ㅎㅎ

 

 

 

 

아, 고추장찌개에 모든 야채 들이 중요하지만

진. 짜. 가장 중요한 건 감자에요! 감자는 찐 필수!!

감자 없는 분들은 사 와서라도 넣으세요~

저도 이번에 감자 사와서 만들었거든요 흐흐

 

 

진하고 맛있는 스팸 고추장찌개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