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사골곰탕 요리 우리집이 라멘 맛집 미소라멘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냉장고에 있는 미소된장을 어디에 쓸까 하다가

미소라멘이 생각나서 돼지사골 육수 대신에

집에 있는 (소)사골곰탕으로 미소라멘 만들었어요!

야매 차슈랑 야매 맛계란도 만들어서 맛도 최고에

비주얼까지 완벽한 미소라멘 만들어 먹었어요

 

 

 

 

사골곰탕 미소라멘 만들기

 

 

내가 봐도 완벽하고 맛있는 메뉴는 가끔 남편한테

"집에서 이런 음식 해주는 와이프가 어디 있어?"

하는데 이번 미소라멘이 그런 메뉴였어요ㅋㅋㅋ

 

 

 

 

질문에 "여기 있지>_<"라고 아직까진

제가 원하는 답을 하는 남편이 있어서 손이 정말

많이 가도 음식 할 맛이 나서 앞으로도 라멘 종류별로

하나씩 만들어갈 예정이에요 흐흐

 

 

 

필수재료

진한 사골곰탕 500g 한 팩, 라멘 면 2인분,

숙주나물 두 줌, 양배추 두 줌, 참기름 1T,

미소된장5T, 맛술2T, 두반장1t

<야매차슈>

삼겹살300g, 진간장6T, 맛술6T, 설탕1T

 

선택재료

계란, 후추톡톡, 통마늘, 대파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진한 사골곰탕 500g 한 팩을 냄비에 넣고

물 2.5컵(500ml)을 넣고 섞어주세요

연한 사골곰탕은 500g 두 팩 사용하면 돼요!

 

 

 

 

차슈용 삼겹살을 사골곰탕에 한 번 삶아 건지고

곰탕에 생긴 거품을 제거해 주세요

 

 

 

 

프라이팬에 한 번 삶은 삼겹살을 깔고

진간장6T, 맛술6T, 설탕1T와 두툼하게 슬라이스한

통마늘 2개와 대파(초록부분)를 넣고

색이 나올 때까지 중강불로 조려주세요

 

 

 

 

이러면 야매 차슈는 간단하게 완성이에요!!

더 부드럽게 즐기실 분들은 사골곰탕에

삼겹살을 좀 오랫동안 끓여주시면 돼요~

 

 

 

 

미소된장5T, 맛술2T, 두반장1t를 섞어준 후

채를 이용해서 사골곰탕에 잘 풀어주세요

이때 사골곰탕은 끓이지 말고 데운다는

느낌으로 가장 약한 불에 끓여주세요!

 

 

 

 

웍팬에 참기름 1T를 두른 뒤

숙주 두 줌, 양배추 두 줌, 대파 한 컵을 넣고

숨이 반 정도 죽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끓는 물에 라멘 면을 넣고 2분 동안 삶아주세요

 

 

 

 

익은 면은 그릇에 담고 볶아놓은

채소들을 라멘 면 위에 덮어주세요

 

 

 

 

데워놓은 미소 라멘 국물을 듬뿍 담고

만들어 놓은 차슈와 계란을 얹어준 후 취향껏

대파와 빻은 마늘을 얹어주면 미소라멘 완성!

 

 

 

 

캬,, 미소라멘 비주얼 미쳤죠?ㅎㅎ

아니 제가 만들어놓고도 제가 감탄했다니깐요?

차슈랑 계란 귀찮아서 안 만들려다가 만든 건데

안 만들었으면 큰일 날뻔했어요ㅋㅋㅋ

라멘에 차슈는 진짜 무조건 필수인 것 같아요

 

 

 

 

이번에 만든 미소라멘도 맛있었지만 돼지기름의

진한 맛이 부족해서 다음에는 돼지등뼈로

직접 육수까지 제대로 내서 만들거예요ㅎ_ㅎ

 

 

사골곰탕 미소라멘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