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일식계란찜 차완무시 레시피 푸딩계란찜(중탕계란찜)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보통 계란찜이 아니고 일식 계란찜인

중탕에 만드는 차완무시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초밥 먹으러 가거나 특히, 스시 오마카게 먹으러 가면

가장 처음에 무조건 나오는 차완무시죠?ㅎㅎ

차완무시를 정말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기는

귀찮아서 안 먹다가 큰 맘먹고 만들었어요ㅋㅋㅋ

 

 

 

 

일식계란찜 차완무시 레시피

 

 

계란만 넣어도 되지만 좋아하는 재료들 넣고

같이 쪄내도 되고 따로 쪄서 위에 데코로 얹어도 돼요

 

 

 

 

저는 냉동실에 있던 새우살이랑 은행을 얹었는데

나루토, 버섯 등 집에 있는 재료나 좋아하는 재료들 넣고

차완무시 만들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필수재료

계란3알(150ml), 쯔유1T

 

선택재료

다시마육수 150ml(10T), 맛술0.5T,

새우 3마리, 은행 9알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계란 3알을 잘 풀어준 후

채에 한 번 내려 알끈을 제거해 주세요

 

 

 

 

계란 1 : 다시마육수(물) 1 비율로

다시마 육수를 넣어주세요

 

 

 

 

쯔유1T, 맛술0.5T를 넣고 한 번 더 섞어주세요

 

 

 

 

적당한 크기의 그릇에 만들어 놓은 계란물을

80% 채운다는 느낌으로 채워준 후

랩을 씌워 구멍 3~4개를 뚫어주세요!

 

 

 

 

찜기에 물을 담아 강불로 끓이다가 김이

올라오면 그릇을 넣고 중불로 10분 익혀주세요

 

 

 

 

데코용 새우와 은행을 넣고 5분 더 익혀주세요

 

 

 

 

잘 익은 새우랑 은행을 얹어주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부들부들 후루룩 넘어가는

일식 계란찜(푸딩계란찜)인 차완무시 완성이에요!

 

 

 

 

초밥 먹으러 간지도 오래돼서 차완무시

오랜만에 먹은 건데 내가 했지만 진짜 너무 맛있!!

호로록호로록 맛있게 흡입했어요ㅋ_ㅋ

 

 

일식 계란찜(푸딩계란찜)인 차완무시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