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바지락 미역국 끓이는 법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김치 하나만 있어도 한 그릇,

아니 두 그릇 뚝딱인 미역국을 준비했어요~

아이를 낳은 산모가 제일 먼저 먹는 음식이

바로 미역국이며 해마다 생일에 먹는 음식 또한

미역국이기 때문에 '태어난 날'을 상징해요~

소고기, 생선살, 성게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미역국을 끓일 수 있는데

저는 이번에 바지락 미역국을 준비했어요~

 

 

 

 

바지락 미역국 끓이는 법

 

 

 

 

미역국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생일에는 대부분 미역국을 먹죠??

저는 미역국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평소에도

생각나면 종종 끓여먹는 음식이에요~

이번에는 냉동실에 있던 바지락살 듬뿍 넣고

바지락 미역국을 끓여 먹었어요!

 

 

 

 

 

필수재료

미역15g/바지락살 두 주먹/물1,500ml

국간장3T/들기름1T/다진마늘1T/다시다1t

 

 

 

 

 

 

물에 불린 미역은 물기를 짜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들기름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불린 미역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미역에 들기름이 골고루 묻도록

잘 볶아주면 돼요~

 

 

 

 

 

 

국간장 세 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국간장을 넣고 미역을 볶아주면

미역에도 간이 배어 더 맛있어요~

 

 

 

 

 

 

물 1,500ml를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 한 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바지락살 두 주먹을 넣어주세요

바지락살은 넣고 싶은 만큼 넣으면 돼요~

저는 다음엔 세 주먹 넣어 끓이려고요!

 

 

 

 

 

 

마지막으로 다시다를 한 티스푼을

넣고 오랫동안 푹 끓여주세요~

 

 

 

 

 

 

미역국도 오래 끓일수록

미역이 우러나서 더 맛있어지는 국이에요!

오랫동안 푹 끓여주기만 하면

바지락 미역국 간단하게 완성이에요~

 

 

 

 

 

 

보통 미역국 끓일 때는 소고기를 넣거나

미역만 넣어서 맑은 미역국 끓여 먹었어요

근데 이번에 처음으로 바지락살 넣어서

바지락 미역국 끓인 건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진짜 진국,,!

이 날 몇 그릇 뚝딱했는지 모르겠어요ㅎㅎ

 

 

 

뜨끈하고 맛있는 바지락 미역국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

 

 

 

배추 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배추국 만드는 법

된장국 끓일 때 어떤 재료를 많이 사용하나요? 저는 시금치 된장국도 좋아하는데 시금치가 비쌀 땐 진짜 너무 비싸서 만만한 게 배추라고 생각해서 배추된장국을 자주 끓여 먹어요~ 오늘은 요즘

happier-ye.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