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닭다리 요리 에어프라이어 통닭다리구이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생긴 이후로 삶의질이

정말 너~무 너무너무 정말 너무 향상됐어요ㅋㅋㅋ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사면 자리를 차지해서

맨날 고민만 하느라 안 샀던건데 진작에 왜 안 샀지

싶을 정도로 요즘에 너무 잘 쓰고 있어서 행벅!!

아무튼!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기름 쏙~ 뺀

통닭다리구이 만드는 법을 준비했어요!

 

 

 

 

에어프라이어 통닭다리구이 만들기

 

 

기름받이에 기름 떨어진 것도 사진 찍는다는걸

깜빡했는데 기름이 진짜 완전 쏙 빠져요ㅋㅋㅋ

 

 

 

 

'닭다리에 기름이 이렇게 많구나,, 그래서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품인데 닭다리살은 아닌거구나,,' 싶을

정도로 기름이 정말 쏙 빠진 통닭다리구이에요!

 

 

 

필수재료

통닭다리 1kg(6조각),

올리브유, 소금, 후추

 

선택재료

우유, 통마늘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춘천양념닭갈비에서

지난번에 닭다리살 사면서 같이 주문했다가

만들어 먹었는데 싱싱함 진짜 대박쓰,,!!

 

 

 

 

통닭다리 1kg(6조각)에 올리브유를

앞 뒤로 골고루 발라주세요

 

남은 우유 있으면 양념을 하기전에 우유에 담그면

잡내 제거랑 연육작용에 도움이 되는데

남은 우유가 없어서 그냥 만들었는데 맛있!!ㅎㅎ

 

 

 

 

소금과 후추를 앞 뒤로 뿌려주고 잘 주물러

골고루 묻혀준 후 10분동안 재워주세요

 

 

 

 

양념에 10분동안 재워준 통닭다리를 껍질을

위로 한 상태로 에어프라이어 판에 얹어주세요

통마늘도 같이 굽기 위해서 넣었어요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10분 먼저 구워주세요

 

 

 

 

뒤집어서 10분 더 구워주세요

 

 

 

 

앞뒤로 5분씩 한 번 더 구워준 후

껍질이 위로 가게 해준 후 7~10분 더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한 번 더 구워주세요!

 

 

 

 

그러면 기름 쏘~옥 빠진 닭다리구이!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통닭다리구이 완성이에요~

중간에 굽다가 칼집을 넣을걸 그랬나 싶었는데

칼집 안넣고도 겉바속촉으로 속까지 잘 익었어요!

 

 

 

 

이것은 과자인가 치킨인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겉바속촉 제대로였어요 흐흐

닭껍질 튀김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죠?>_<

 

 

 

 

진짜 완전 딱 전기구이통닭 맛집 맛!!

사실 닭만 신선하면 맛없을 수 없어요ㅋㅋㅋ

소금, 후추, 올리브유만 있으면 간단하지만

진짜 한입 먹을 때마다 감탄하게 될거예요

 

 

 

 

통마늘은 에어프라이어에 20분인가 구웠을 때

먼저 꺼내줬는데 통마늘도 진짜 잘 익었어요ㅠㅠ

원래도 마늘을 좋아하긴 하지만 딱 먹기 좋게

안에는 사르르 녹는 통마늘구이 흐흐

 

 

에어프라이어 통닭다리구이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