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생선구이 맛있게 하는법 에어프라이어 삼치구이

728x90
반응형
728x170

 

 

 

 

집에서 생선구이를 안 먹은 지 꽤 됐더라고요?

특히, 삼치는 안 먹은지 정말 오래됐기도 해서

시장에서 삼치 한 마리 사 와서 삼치구이 먹었는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가 진짜 맛있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 삼치구이

 

 

저녁 먹고 이마트로 장 보러 가면 남아있는 생선들

많이 없는데 요즘에는 생선 사러 시장으로 가니까

먹고 싶은 생선 골라서 손질해달라고 하면 되니까

생선 살 때는 시장이 진짜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에 전보다 생선요리 자주 먹어요~

 

 

 

 

무튼! 앞으로 더 자주 먹을 생선구이이지만

가장 먼저 먹은 삼치구이부터 알려드릴게요ㅎㅎ

 

 

 

필수재료

삼치 1마리, 올리브유

 

 

 

 

요즘 수원 정자시장에서 장을 자주 보는데

특히, 생선류 살 때는 무조건 시장에서 사요ㅎㅎ

삼치구이 해먹을 거라고 했더니 구이용으로 손질도

해주시고 소금 간도 해줬는데 소금 간 대박이에요

 

 

 

 

삼치의 지느러미를 제거해 주고

손으로 당겨 쏙쏙 빠지는 가시들도 빼주세요

살 쪽에 있는 피들도 닦아주고 손질을 끝낸

삼치는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주세요

 

 

 

 

씻어준 삼치를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후

앞뒤로 올리브유를 충분히 발라주세요

 

 

 

 

종이호일을 깔아준 후 삼치를 얹고

에어프라이어 200도에 10분간 먼저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총 25분 구울 거예요~

 

 

 

 

뒤집어서 10분 동안 더 구워주세요

이대로 먹어도 되지만 더 노릇노릇하게

굽기 위해서 한 번 더 뒤집어서 살 쪽을 위로 하고

에어프라이어 200도로 5분 더 구워주세요

 

 

 

 

그러면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집안에 냄새도

훨씬 덜하고 노릇노릇 맛있는 삼치구이 완성이에요!

5분 더 굽기 전에는 저 노릇노릇함이 없어서

5분 더 구워줬는데 노릇노릇함 대박이죠?ㅎㅎ

 

 

 

 

평소에 생선구이는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구웠는데

이번에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서 냄새도 덜하고

더 간단하게 삼치구이 만들어서 먹었어요ㅎㅎ

 

 

 

 

이날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조만간 또

에어프라이어로 생선구기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특히, 소금 간이 진짜 잘 돼있어서 찐 밥도둑!!

생선구이도 술안주로 대박인데 이날 먹으면서

남편이랑 다음엔 술안주로도 먹자고 했어요ㅎㅎ

 

 

에어프라이어 삼치구이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