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므라이스 만들기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이번에 인생 첫 오므라이스를 도전했어요!

오므라이스는 딱 봐도 모양 잡기가 어렵잖아요?

그래서 살면서 오므라이스를 해먹어야겠다는

생각이나 음식점 가서도 오므라이스를 시켜 먹은 적도

거의 없는 것 같을 정도로 오므라이스가 생각나는

음식이 아닌데 남편은 오므라이스를 좋아하더라고요

 

 

 

 

백파더 오므라이스 레시피

 

 

남편은 김밥천국 같은 곳에서도 가끔 사 먹었고

엄마도 어렸을 때 자주 해줬었다고 하더라고요?

저렇게 어필한다는 것은 먹고 싶다는 거거든요ㅋㅋㅋ

 

 

 

 

그래서 에전에 봐뒀던 백파더에서 나왔던

백종원 오므라이스 따라서 만들었는데 짱맛!!

너무 맛있어서 종종 만들어 먹으려고요ㅎㅎ

 

 

 

필수재료

스팸 100g, 양파大 3/4개(3컵), 당근 반 컵,

밥 1.5공기(315g), 식용유3T, 진간장1T, 케찹3T,

버터2T, 식초0.5T, 계란 4알

 

선택재료

애호박 반 컵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스팸, 양파, 당근, 애호박은 전부 잘게 다져주세요

백파더 오므라이스는 다짐육 1컵을 사용하는데

집에 있던 스팸 다져서 만들었어요~

 

백파더에서는 다짐육, 양파, 당근이 들어가는데

냉장고에 있던 애호박 처리하기 위해서

당근 + 애호박 한 컵 정도 사용했어요~

 

 

 

 

프라이이팬에 식용유 3T를 두르고 다져 놓은

스팸, 양파, 당근, 애호박을 넣고 수분이 사라지고

기름만 남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볶은 재료들을 한 쪽에 모아둔 후

팬에 진간장 1T를 넣고 한 번 끓여주세요

 

 

 

 

케찹3T, 버터2T, 식초0.5T를 넣고

버터가 녹을 때까지 소스들을 섞어주세요

버터는 1~1.5T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소스들이 잘 섞이면 한 쪽에 밀어뒀던

재료들과 소스를 잘 섞어주세요

 

 

 

 

불을 끄고 밥 1.5공기(315g)을 넣어

소스들과 함께 잘 볶아주세요

 

 

 

 

밥공기 2개에 나눠 꾹꾹 눌러 담아주세요

 

 

 

 

접시보다 살짝 큰 프라이팬에 계란 2알을

잘 풀어서 넣어 반 정도 익혀주세요

 

 

 

 

밥공기에 담아놓은 밥을 엎어서 넣어준 후

계란으로 옆면들을 덮어주세요

 

 

 

 

접시로 프라이팬을 덮은 후

뒤집어서 접시에 오므라이스를 담아주세요

 

 

 

 

키친타올 3겹을 오므라이스 위에 덮고

럭비공 모양으로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며

오므라이스의 모양을 잡아주세요~

백종원 오므라이스에서 가장 중요한 꿀팁이에요!

 

 

 

 

밥에 케찹이 들어갔지만 계란 위에도 케찹을

듬뿍 뿌려줘야 오므라이스 완성아닌가요? 흐흐

럭비공 모양 오므라이스 위에 케찹까지 지그재그로

케찹을 뿌려주면 오므라이스 진짜 완성!!

 

 

 

 

아니 진짜,, 백파더는 정말 천재에요

키친타올로 모양을 잡을 줄이야,, 세상 편한데

모양도 정말 잘 잡혀서 너무 쉬워요!

 

 

 

 

오므라이스 밥도 소스가 진짜 찰떡!!

저는 이번에 버터가 좀 많이 들어갔나 싶었는데

남편은 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ㅋㅋㅋ

다음엔 버터 살짝만 줄여서 또 해먹으려고요

 

 

꿀팁 가득한 백파더 오므라이스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