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도시락 반찬 종류 분홍소세지 부침 분홍소세지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아~주 오랜만에 분홍소세지 먹었어요!

저는 분홍소세지를 막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고

남편은 분홍소세지를 좋아해서 일 년에 1~2번 정도

남편이 말할 때 만들어 먹는 것 같아요ㅎㅎ

 

 

 

 

분홍소세지 부침 만들기

 

 

남편이 분홍소세지를 좋아해서 이번처럼

'저녁에 반찬 뭐해 먹지?' 고민될 때 분홍소세지 한 줄

사다가 간단하게 만들어줘도 잘 먹어서 좋기도ㅎㅎ

 

 

 

 

자주 먹으면 밀가루 맛이 강해서 별로인데

아주 가끔 먹으면 은근 맛있는 분홍소세지로 계란물

묻혀서 간단하게 분홍소세지 부침 만들어볼게요~

 

 

 

필수재료

분홍소세지250g, 부침가루1T,

계란1~2알, 식용유

 

선택재료

대파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약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분홍소세지는 너무 큰 것만 샀던 기억이 있어서

더 자주 안 샀떤 것 같은데 요즘엔 한 번 먹기 좋게

크기가 작은 것 플러스 야채까지 들어가 있는

분홍소세지가 있어서 사왔어요ㅎ_ㅎ

 

 

 

 

분홍소세지 250g을 썰어주세요

 

 

 

 

위생팩에 분홍소세지를 넣고 부침가루1T를

넣고 공기를 넣어 잘 흔들어 소세지에 묻혀주세요

부침가루, 튀김가루, 밀가루 전부 사용 가능해요!

저는 밀가루가 없어서 부침가루 사용했어요~

 

 

 

 

계란 2알에 다진 대파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계란 1알이면 다 부칠 수 있는데 1알만 풀어주면

한 번에 넣을 수 있는 양이 너무 적어서 2개 풀어준 후

남은 계란은 계란말이처럼 만들어 먹었어요ㅎㅎ

 

 

 

 

부침가루를 묻힌 분홍소세지를

잘 풀어준 계란물에 넣어 계란을 묻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궈지면

계란을 묻힌 분홍소세지를 넣어주세요

 

 

 

 

분홍소세지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앞뒤로 뒤집어가며 부쳐주세요~

 

 

 

 

노릇노릇하게 부쳐주면 추억의 도시락

반찬인 분홍소세지전 한 판 완성이에요!ㅎㅎ

분홍소세지하면 쉐킷쉐킷해서 먹는 음식점에서

파는 옛날 도시락이 생각나는 건 나만 그런 건가,,

 

 

 

 

아무튼! 탕수육에만 찍먹 부먹이 있나요!!ㅋㅋㅋ

분홍소세지전도 케찹 찍먹 플러스 부먹>_<

반만 뿌려주니까 비주얼도 더 사는 것 같기도,,?

 

 

 

 

분홍소세지 250g으로 만들면서 남편이랑

꽁다리 하나씩 나눠서 먹었더니 24장 나왔어요!

세팅하고 나서 밥 먹을 때 저는 4~5개 먹은 듯,,

나머지는 남편이 아주 맛있게 흡입했어요ㅋㅋㅋ

 

 

추억의 도시락 반찬 분홍소세지 부침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