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장칼국수 만들기 장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만들기

728x90
반응형
728x170

 

 

 

 

칼만두국 끓여서 먹을 때 샀던 노브랜드

칼국수 면이 남아서 뭐 만들어서 먹을까 하다가

남편이 이번엔 빨갛게 장칼국수 해달라고 해서

오랜만에 장칼국수나 해먹어야겠다~ 싶었는데

칼국수 면만 넣어서 하기에는 뭔가 아쉬운 거예요ㅎㅎ

그래서 쿠팡에서 감자수제비 주문해서 감자수제비도

넣어서 장칼국수 수제비(칼제비) 끓여서 먹었어요!

 

 

 

 

장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만들기

 

 

지난번 칼(국수)만두국에 이은 장칼(국수수)제비!

칼만두국, 칼제비 같은 메뉴들 이름들을 참

잘 지은 것 같아서 메뉴 이름 볼 때마다 신기해요ㅎㅎ

 

 

 

 

아무튼! 장칼국수에 수제비도 듬뿍 넣어서

더 든든한 장칼제비 만들어 볼까요??

 

 

 

필수재료

칼국수면 1인분, 감자수제비 150g,

감자 한 개, 계란2개, 고추장5T, 된장1T,

다진마늘1T, 고춧가루1T, 설탕1t,

국간장1T, 후추톡톡

 

선택재료

대파 한 컵, 김가루, 깨소금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멸치육수 7.5컵(1,500ml)에

감자 한 개를 먹기 좋게 썰어 넣어주세요

 

저는 멸치육수는 첫맛 멸치육수를 사용해요

물 500ml에 첫맛 멸치육수 0.5T 넣어주면 딱!

 

 

 

 

고추장 5T, 된장 1T를 잘 풀어주세요

평소에는 일반 시판용 된장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더 구수하게 먹고 싶어서 시판용 된장

대신에 재래식 된장으로 넣어줬어요

 

 

 

 

다진마늘 1T를 풀어주세요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칼국수 면 1인분과

감자수제비 150g을 넣어준 후

고춧가루 1T와 설탕 1t를 넣어주세요

 

 

 

 

칼국수 면이 반 정도 익었을 때 계란 2알을

잘 풀어서 빙~ 둘러 가며 넣어주세요

 

 

 

 

국간장 1T를 넣어 부족한 간을 해주고

송송 썬 대파 한 컵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이런 메뉴에 김가루랑 깨소금 빠지면 안되쥬

김가루 듬뿍 뿌리고 깨소금까지 얹어주면

걸쭉하고 구수~한 장칼국수 수제비 완성이에요!

후춧가루까지 톡톡 넣어줘야 하는데 까먹었어요ㅠㅠ

 

 

 

 

국물의 걸쭉하고 진함 정도가 사진으로도

느껴지는 정말 진하고 맛있는 장칼국수수제비에요!

진함 정도가 먹어본 저만 느껴지는 건가요,,?

 

 

 

 

남편이 해달라고 해서 만든 건데 내가 더 잘 먹기ㅎ

아니, 사실 이날은 둘 다 너무 맛있어서 흡입했어요

남편도 너무 맛있다고 하면서 먹고 저도 먹으면서

"내가 했는데 밖에서 사먹던 맛이야" 했어요ㅋㅋㅋ

 

 

 

 

김가루랑 깨소금까지 다 섞어주면 더 꿀맛!!

원래 감자수제비를 200g 넣으려다가 '모자라면

밥 한 숟가락 말아먹어야지' 하는 생각으로

감자수제비 150g만 넣은거거든요?ㅎㅎ

그래서 다 먹고 밥도 한 숟가락씩 말아 먹었는데

와,, 위大하신 분들 저처럼 밥까지 꼭 말아 드세요!!

 

 

걸쭉하고 구수한 장칼국수수제비(장칼제비)로

오늘도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