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단새우 회 우니 먹는법 감태 단새우 초밥

728x90
반응형
728x170

 

 

 

 

날이 추워지니 날것의 연속이에요 흐흐

해산물, 수산물, 날 것 킬러인 저는 이 기회 못 참죠

여름에는 뭔가 조심스럽게 먹던 날 것들을

겨울에는 걱정없이 먹는 느낌이랄까요ㅋㅋㅋ

이번에 준비한 메뉴는 단새우랑 우니 먹는법이에요

 

 

 

 

단새우 회 우니 먹는법

 

 

스시 오마카세 갈 때마다 나왔던 단새우 우니 초밥이

정말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 해먹어 볼까?" 하고

몇 번을 생각하다 이번에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집에서 단새우(아마에비)랑 성게알(우니)

감태에 싸서 먹었는데 진짜 미친맛,,ㅠㅠ

 

 

 

필수재료

냉동 단새우(아마에비) 1kg,

굵은소금 2T, 성게알(우니) 100g

 

선택재료

감태 or 조미감태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 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 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애용하는 수산물 쇼핑몰이 '넘버원수산',

'훈훈수산' 이렇게 2군데가 있는데

이번에 '훈훈수산'에서 단새우(아마에비) 1kg랑

성게알(우니) 100g 주문했어요ㅎ_ㅎ

 

 

 

 

성게알(우니)은 칠레산이랑 페루산이 있어서

고민하다가 페루산으로 주문해서 먹었는데 짱맛!

 

 

 

 

물에 소금 2T를 넣고 잘 풀어주세요

 

 

 

 

소금을 다 녹인 후 얼음과 함께

냉동 아마에비(단새우)를 넣고 새우가 잠길 때까지

물을 넣어주고 10분동안 해동시켜주세요

 

 

 

 

단새우의 알을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단새우에 알이 정말 많더라고요~

 

 

 

 

새우의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생각보다 껍질이 잘 벗겨지더라고요??

머리와 꼬리도 제거해줘도 되는데

저는 몸통에 있는 껍질만 제거해줬어요~

 

 

 

 

접시에 껍질을 제거한 단새우회와

우니, 감태를 세팅해주세요!

 

 

 

 

그러면 진심 이자카야 저리가라!!하는

비주얼의 단새우 우니 한 접시 완성이에요~

제가 세팅했지만 비주얼 진짜 미쳤어요

 

 

 

 

손질할 때 단새우 머리랑 꼬리도 제거하면

먹을 때 훨씬 편하긴 한데 비주얼 포기 못해요ㅎㅎ

 

 

 

 

이거 보고도 술 생각 안 나면 반칙,,

저는 진짜 단새우 우니 한 접시 완성하고 바로

"오빠 빨리 술,, 이건 술을 마셔야해"라면서

술과 함께 아주 맛있고 달게 먹었어요

 

 

 

 

단새우(아마에비), 성게알(우니), 감태

이 세가지가 색이 다 달라서 단새우 우니

한 접시 색감이 너무 너무 예쁘더라고요~

 

 

 

 

기본 감태가 있꼬 조미감태도 있는데

이번에 조미감태에 싸 먹어서 간장 없이 먹었는데

단새우랑 우니도 바다에서 나는 것들이라서

간도 진짜 딱 맞고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감태에 먼저 초밥밥이랑 와사비 얹어주고

단새우도 많겠다 2개씩 얹어줬어요ㅎㅎ

 

 

 

 

단새우 2개에 우니 한조각 통으로 얹어주면

단새우 우니 초밥 완성이에요 흐흐

 

 

 

 

스시 오마카세에서 나오던 비주얼이죠?>_<

와,, 진짜 너무 맛있어서 먹을때마다 감덩,,

초밥밥 없이도 싸먹었는데 또 다른 매력이에요

양 많은 저희부부에겐 조금 물릴 때쯤 단새우랑

성게알(우니)을 다 먹어서 양이 딱이었어요~

 

 

 

 

남은 단새우 머리로는 다음날 버터구이랑

라면 끓여서 먹었는데 와,, 머리 버리지 말고

꼭 버터구이랑 새우라면 해드세요! 진짜 맛있어요!

 

 

 

 

단새우 머리 반반 사용한건데 단새우 내장

정말 고소하고 단새우 라면 국물 최고에요 진짜

주말에 라면은 남편이 담당하는데 남편이 끓인

라면 중에서 이번에 먹은게 무조건 1위!!

 

 

이자카야 스타일 단새우 우니 한 접시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