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무생채 맛있게 하는법 백종원 무생채 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대가족이나 음식점이 아닌 이상

무 한 통은 정말 다 먹기 힘들잖아요??

지난번에 제가 만들어 먹는 무생채 레시피때도

말했지만 남은 무 처리할 때 가장 좋은 게

무채무침인 무생채라고 생각해요ㅎㅎ

뭇국도 좋지만 뭇국보다 무를 한 번에 더

많은 양을 사용해서 만들 수 있거든요!

 

 

 

 

백종원 무생채 레시피

 

 

원래 제가 만들어 먹는 무생채가 있는데

요즘엔 이것저것 해먹기 하고 있다 했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도 백종원 무채무침 레시피로

무채무침 만들어서 냉장고도 비우고

무채무침 비빔밥까지 즐겨줬어요ㅎ_ㅎ

 

 

 

필수재료

무 700g, 대파한컵, 꽃소금1.5T(20g),

다진마늘1T(20g), 고춧가루3T(20g),

황설탕2T(20g), 식초2.5T(40g)

 

선택재료

참깨2/3T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무 700g을 취향에 맞게 채 썰어주세요!

도마에 위처럼 두고 썰면 편해요~

 

 

 

 

채 썬 무 700g에 꽃소금 1.5T(20g)를

넣고 한 번 버무려주세요

 

 

 

 

무생채의 색이 더 잘 나오게 하기 위해

고춧가루 3T(20g)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황설탕 2T(20g), 식초 2.5T(40g),

다진마늘 1T(20g)를 넣고 버무려주세요

 

 

 

 

대파 한 컵과 참깨 2/3T를 넣고

한 번 더 버무려주세요

 

 

 

 

양념들이 골고루 버무려지도록

잘 섞어주고 맛보면 백종원 무생채 완성!

 

 

 

 

무 한 통도 아니고 700g만 만들어도

몇 번은 먹을 만큼 많은 양이 만들어져요

이렇게 만들어두면 2인 가족 몇 번은 먹어요ㅎㅎ

 

 

 

 

무생채는 뒀다 먹어도 맛있고

바로 먹어도 맛있는 반찬이잖아요??

저녁에 바로 한 접시 가득 꺼내서 먹었어요!

저는 무생채 만들 때 액젓을 넣었는데

액젓 없이 만들어도 맛있더라고요?

 

 

 

 

무 700g으로 백종원 무생채 만들면

2인 가족 몇 번은 먹을 양이라고 했죠?ㅋㅋㅋ

다음날도 무생채 또 꺼내서 먹었어요

다음날 먹어도 여전히 아삭하고 맛있!!

 

 

 

 

몇 번을 반찬으로 꺼내 먹어도 남거든요?

그럴 땐 무생채 비빔밥만 한 것도 없어요>_<

특히, 저처럼 주말에 음식 하기 싫은 분들은

뜨끈한 밥 위에 무생채 듬뿍 얹고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까지 넣고

비벼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무채무침 백종원 무생채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