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법 맛탕 시럽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고구가 간식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고구마 맛탕을 준비해 봤어요~

고구마는 싫어하지도 좋아하지도 않는 것 중에

하나라서 직접 사 먹지는 않거든요!

근데 (시)부모님이 주시면 아~주 가끔 가져와서

이렇게 맛탕을 해먹거나 튀겨먹어요ㅎㅎ

 

 

 

 

고구마 맛탕 쉽게 만드는법

 

 

남편이 두부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두부조림은 좋아하는 것처럼 고구마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고구마 맛탕은 좋아하거든요

 

 

 

 

근데 튀기는 게 일이라서 안 만들다가

이번에 고구마 맛탕 만들어줬어요ㅎㅎ!

 

 

 

필수재료

고구마 3개(손질 후 1kg),

기름, 물엿2T, 설탕2T

 

선택재료

검은깨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고구마 맛탕은 껍질째 만드는 게

비주얼이 훨씬 더 맛있어 보여서 저는 늘

만들 때 껍질째 만드는 편이에요ㅎㅎ

껍질 다 제거해도 되고 취향껏 손질해 주세요!

 

 

 

 

손질한 고구마의 전분을 빼주기 위해서

물에 10분 정도 담가뒀다가 채에 받쳐서

물기를 한 번 빼주세요!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기름에 튀기면

기름이 많이 튀기 때문에 키친타올을 깔아

그 위에 물기를 뺀 고구마를 펼쳐서

물기를 충분히 제거해 주세요~

 

 

 

 

웍팬에 기름을 넣고 달궈주세요

튀김할 때는 웍팬이나 냄비에 하는 게 좋아요!

 

 

 

 

온도가 오르면 물기를 제거한 고구마를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튀김망이 있으면 다 튀겨진 고구마는

튀김망에 건져 기름을 빼주세요!

 

 

 

 

고구마를 튀긴 기름1T를

프라이팬에 둘러주고 물엿2T, 설탕2T를

넣고 설탕이 녹을 떄까지 섞어주세요

 

 

 

 

설탕이 녹으면 튀긴 고구마와

검은깨를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

 

한 조각 맛본 후 단맛이 부족하면

물엿을 더 추가해 주세요!

 

 

 

 

그러면 비주얼도 맛도 완벽한

달달한 고구마 간식인 고구마 맛탕 완성!

고구마 맛탕 진짜 오랜만에 먹은 건데

여전히 달달하니 맛있더라고요?ㅎㅎ

 

 

 

 

고구마 맛탕에 검은깨가 필수는 아니지만

거의 필수급으로 고구마맛탕이랑 보기에도,

맛으로도 진짜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고구마깡에도 검은깨가 중요하잖아요?ㅎ_ㅎ

 

 

 

 

고구마맛탕을 낮에 만들어서 이날 점심은

간단하게 고구마맛탕에 우유 마셨는데 찰떡쓰!!

남편은 물엿 더 넣어달라던데 제 입에는 딱!

그래서 그냥 먹으라고 했어요^^ㅋㅋㅋ

 

 

달달한 고구마 간식인 고구마 맛탕으로

오늘은 달달한 간식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