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알배추 요리 배추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죠?

가을 없이 겨울이 순식간에 온 것 같아요ㅠㅠ

국물순이인데 국물 많이 먹는 게 안 좋다고 해서

최근에 국물을 아주 살짝 줄이고 있었는데

날이 추워지니까 다시 국물 생각이 엄청나요,,

추울 때 국물 먹어주면 몸이 사르르~ㅎㅎ

 

 

 

 

배추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국도 재료를 어떤걸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정말 달라지는데 이번에는 된장국 중에서

거의 가장 기본인 배추된장국 준비했어요!

 

 

 

 

배추 한 포기 사서 짬뽕도 만들어 먹고

겉절이도 만들어 먹고 또 남아서 배추된장국까지

만들어 먹은 거라서 배추도 정말 되게

가성비 좋은 식자재인 것 같아요ㅋ_ㅋ

 

 

 

필수재료

알배기배추, 된장3T, 다진마늘1T,

청양고추1개, 대파, 고춧가루0.5T

 

선택재료

다시다1/3t, 홍고추

 

 

ෆ 계량 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멸치육수 5컵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물 5컵에 첫맛 멸치육수 1T 사용했어요!

멸치육수가 없을 때는 마지막에

다시다 1/3t 넣어주면 돼요!

 

 

 

 

된장 3T와 다진마늘 1T를 넣고 풀어주세요

시판용된장 2T, 재래식된장 1T 섞어서

끓여주면 더 맛있어요~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한 알배추를 넣고

배추가 익을 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0.5개와 대파

그리고 칼칼함을 더해줄 고춧가루 0.5T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고춧가루가 풀릴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그러면 알배추로 끓여낸 구수하고

시원한 배추된장국 완성이에요!

거기에 청양고추랑 고춧가루까지 더해져

칼칼함까지 있는 배추된장국이에요ㅎㅎ

 

 

 

 

시판용된장으로만 끓여줘도 되는데

재래식 된장을 살짝 넣어줘야 더 구수해서

섞어서 끓여주는 걸 추천해요!!

된장국은 사실 레시피라고 하기 뭐할정도로

정말 간단하게 끓여낼 수 있어요ㅎㅎ

 

 

 

 

그냥 국물만 떠먹어도 정말 맛있는데

배추된장국에 밥 말아서 먹으면 꿀맛탱!!

후루룩후루룩 마시듯 먹게돼요~

이날도 남편이랑 맛있게 뚝딱!

 

 

알배추 요리인 배추된장국으로

오늘은 뜨끈한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