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생오리고기 요리법 오리주물럭 양념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728x170





오늘은 레시피 말고 오리주물럭 맛집에서
오랜만에 오리주물럭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었어요!
는 뻥이고ㅎㅎ 비주얼부터 맛까지
오리주물럭 맛집 저리 가라 하는 레시피라서
포장해와서 먹은척 해봤어요 흐흐



오리주물럭 양념 황금레시피



오리주물럭은 여주 갔을 때 (시)부모님이랑
종종 가서 먹거나 포장해오는 맛집이 있어서
맨날 사다 먹다가 정말 오랜만에 해 먹은 건데
언제 먹어도 맛집 저리 가라 양념이에요ㅎㅎ



남편이랑도 이건 그냥 포장해와서 볶기만 했다고
말해도 사람들이 믿을 것 같지 않냐면서ㅎㅎ
무튼! 맛집 못지않은 오리주물럭 만들어볼까요?

필수재료

생오리800g, 양파1개, 대파, 부추100g,
고추장5T, 고춧가루4T, 다진마늘4T,
진간장3T, 설탕2T, 매실청2T, 맛술2T,
다진생강0.5T, 참기름0.5T

선택재료

감자, 마늘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오리고기는 이마트에서 판매 중인 무항생제
오리 로스구이용 800g 한 팩 사용했어요!
오리고기 800g 한 팩으로 만들면 2~3인분이에요
저희 부부처럼 양 많은 사람은 2인,
양이 적은 사람들은 3인 가능할 것 같아요!

<오리주물럭 양념>

고추장5T, 고춧가루4T, 다진마늘4T,
진간장3T, 설탕2T, 매실청2T, 맛술2T,
다진생강0.5T, 참기름0.5T

오리주물럭은 양념이 중요하죠??
오리고기 800g 한 팩에 위 양념들을 넣고
양념이 맛있게 배도록 조물조물해주세요!



양념을 한 후 바로 볶아먹어도 맛있지만
하루~이틀 숙성해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넉넉하게 이틀 숙성해서 먹었어요~



이틀간 숙성 후 냉장고에서 오리주물럭을 꺼내서
준비한 팬에 감자와 같이 깔아준 후
부추를 얹어주면 완전 오리주물럭 맛집 비주얼!



저는 레시피를 보여드려야 해서 아래에
볶는 것도 보여드릴건데 이거 비주얼 미쳤죠?ㅎㅎ
사진 찍으려고 한 번 세팅해본건데
"이거 그냥 팔아도 되겠는데?" 했어요ㅋㅋㅋ



양념에 재운 오리주물럭을 한쪽에 깔고
한쪽에는 감자와 두툼하게 썬
편마마늘을 넣고 맛있게 익혀주세요



오리주물럭이 반 정도 익었을 때
양파와 대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오리고기가 다 익었을 때
부추 100g을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부추는 금방 익기 때문에
살짝 한 번만 더 볶아주면 돼요!



그럼 오리주물럭 맛집 찾아갈 필요 없는
맛있는 오리주물럭 완성이에요!
이번에 그리들 팬을 주문했는데 찰떡이죠?



오리고기와 부추는 맛도 잘 어울리지만
오리고기는 찬 성질을,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하더라고요~



오리주물럭에 떡볶이 떡까지 넣어서 볶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감자만으로도 굿뜨>_<
이날 고기 한 점 안 남기고 싹쓸이하고
남은 양념으로는 다음날 저녁에 김가루랑
참기름 넣어서 볶음밥 만들어 먹었어요!ㅎ_ㅎ


생오리고기 요리인 오리주물럭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