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냉동새우 요리법 추석 전종류 새우전 만드는 법

728x90
반응형
728x170





코로나는 아직도 사라지지 않았는데
시간은 왜 이렇게 빨리 흐르는 거죠,,?
벌써 내일이면 추석이에요!!
추석 지나면 순식간에 10월이 오고 12월이 오고
아무튼! 오늘은 추석 전으로 좋은 냉동새우로
만든 탱글탱글한 새우전 준비했어요~



새우전 만드는법



추석 전이라면 딱히 정해져 있는 게 없잖아요?
울 할머니는 동태전, 동그랑땡, 두부전을 꼭 했고
(시)엄마는 전 종류를 더 많이 하시더라고요!



저~번에는 남편이 육전을 좋아해서
육전도 추가로 만들었었는데 이처럼 요즘엔
그냥 먹고 싶은 전 위주로 만드는 것 같아요ㅋㅋㅋ

필수재료

냉동새우10마리, 계란1알, 부침가루2.5T

선택재료

위생봉투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냉동새우는 물에 담가서 해동시켜주세요
둘이서 먹을 때 10마리~12마리 하면 좋더라고요



꼬리채로 새우전을 만들면 비주얼은
더 이쁘긴한데 먹을 때 불편해서 제거해줘요~
새우가 녹았을 때 꼬리 부분을 꾹 누르면
새우 꼬리가 쉽게 제거돼요!



새우의 꼬리를 제거해주면
새우전 만들 새우는 준비 완료예요!



꼬리를 제거한 새우는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위생봉투에 물기를 뺀 새우를 넣어주세요



새우 위로 부침가루 2.5스푼을 넣어주세요
부침가루에는 간이 돼있어서 그냥 하는데
밀가루나 다른 가루 사용할 때는 소금, 후추로
새우에 밑간을 살짝 해주는게 좋아요!



안에 공기를 넣고 빵빵하게 만들어준 후
새우에 부침가루가 잘 묻을 수 있도록
흔들어 쉐킷쉐킷! 해주세요ㅎ_ㅎ



그러면 손에 가루도 안 묻히고,
가루도 안 날리고 새우에 부침가루를
쉽게 묻힐 수 있어서 위생봉투 애용해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을 달궈주세요



계란 한 알을 잘 풀어준 후
부침가루를 묻힌 새우에 계란을 잘 입혀주세요



팬이 달궈지면 계란물을 묻힌
새우를 하나씩 얹어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새우전을 익혀주세요



그러면 간단하지만 탱글탱글 맛있는,
추석 전종류로 만들기 좋은 새우전 완성이에요
꼬리가 있으면 색감이 더 이쁘긴 한데
꼬리 제거하고 만들면 한 입에 쏙 넣으면 돼서
저는 새우전 만들 때 꼭 제거하고 만들어요ㅎㅎ



냉동새우는 여기저기에 사용하기 좋아서
中자(26/30) 매번 사서 냉동실에 넣어두거든요ㅎㅎ
크기도 커서 진짜 탱글탱글함 미친 전이에요ㅠㅠ



새우 크기도 큰 걸로 해서 새우전
한 조각 입에 넣고 한 입 앙 깨물면 새우향까지
진짜 장난 아닌,, 지난번에 해 먹고 너무 맛있어서
얼마 안 됐는데 또 해 먹은 거예요ㅋㅋㅋ
추석 전으로 새우전 추가로 해드셔보세요!!


추석 전으로 만들기 좋은 새우전으로
다가오는 추석 맛있게 보내세요 :D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