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꽈리고추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728x170





메인 위주의 레시피만 가져오다가
오랜만에 단짠 반찬인 장조림 준비했어요!
장조림도 재료가 뭐가 들어가냐에 따라서
종류가 되게 다양하잖아요??
이번에 소고기랑 돼지고기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돼지고기 장조림 만들었어요~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방법



남편이 회사에서 꽈리고추를 받아왔는데
반찬으로 꽈리고추 멸치볶음 만들고,
꽈리고추 삼겹살 볶음을 만들어 먹었는데도
꽈리고추가 또 남은거예요ㅋㅋㅋ



그래서 꽈리고추 넣고 살짝 매콤하게
꽈리고추 돼지고기 장조림 만들어 먹었어요!

필수재료

돼지고기 안심 500~600g,
양파반개, 대파한대, 간장6T,
맛술3T, 설탕1.5T

선택재료

생강한톨


ෆ 계량기준 ෆ
1T(큰술) = 테이블스푼 = 약15ml = 15cc
1t(작은술) = 티스푼 = 약5ml = 5cc
1cup(컵) = 200ml = 200cc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두 스푼
계량스푼 1t = 밥숟가락 반 스푼




돼지고기 안심은 통으로 요리해도 되는데
3등분 해준 다음 만들었어요!!



꽈리고추는 꼭지를 따서 씻은 후
작은 건 이쑤시개로 구멍만 내주고
큰 건 반으로 갈라서 준비해 주세요~



돼지고기 안심을 끓는 물에 3분 동안 데친 후
물로 씻어 냄비에 담아 준비해 주세요



냄비에 물 6컵(1.2리터)을 넣고
양파 반개, 대파한대, 생강 한 톨을 넣고
강불로 30분 동안 삶아주세요



30분 동안 푹 끓여주면 제대로 된
고기+채소 육수가 만들어져요



고기를 건져내준 후 채로 육수를 걸러주세요



푹 익힌 돼지고기 안심 부위를
고기 결방향대로 먹기 좋게 찢어주세요
목장갑 끼고 위생장갑 끼고 작업하면 좋아요~



육수 2.5컵(500ml)과 간장 6스푼,
맛술 3스푼, 설탕 1.5스푼을 넣어주세요



먹기 좋게 손질한 고기를 넣고 끓여주세요



고기에 양념이 잘 배서
색이 나올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고기에 색이 배면 꽈리고추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밥도둑 단짠 반찬거리
꽈리고추 돼지고기 장조림 완성이에요!
크,, 집에 있는 반찬통에 딱 들어가지면
기분 너무 좋은 것,,! 이 기분 아시는 분?ㅎㅎ



남편이 가끔 해달라고 몇 번 말했는데
이제야 만들어줘서 살짝 미안쓰,,?ㅎ_ㅎ
근데 진짜 맛있게 먹더라고요ㅋㅋㅋ



마른김에 밥 넣고 돼지고기 장조림
얹어서 싸 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ㅠ_ㅠ
장조림버터밥 만들어 먹는 것도 강추입니당!


반찬거리로 좋은 돼지고기 장조림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D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